[생활경제 이슈] 쿠캣 신제품 ‘원팩쿠캣 매콤우족찜’, 판매량 2만개 돌파 外

기사입력:2024-08-29 15:41:3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쿠캣이 선보인 우족찜 신제품이 맛과 간편함을 앞세워 인기 제품 반열에 오르고 있다.

푸드 커머스 기업 쿠캣(대표 이문주)은 신제품 ‘원팩쿠캣 매콤우족찜’이 출시 한 달여 만에 판매량 2만개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원팩쿠캣 매콤우족찜은 쿠캣이 지난달 야심차게 출시한 우족찜 간편식이다. 각종 영양소는 물론이고 콜라겐까지 풍부해 보양식으로 선호도가 높은 우족찜을 쿠캣의 핵심 고객인 2030세대의 입맛에 맞춰 매콤한 맛으로 개발했다.

원팩쿠캣 매콤우족찜은 출시와 동시에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두 차례의 품절대란을 빚어내는 등 단숨에 ‘핫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구매후기 수가 이달 말 460건을 넘어가고 제품 평점이 5점 만점 기준 4.7점에 달할 정도다.

첫 번째 인기 비결은 맛이다. 100% 한우 우족에서 뿜어 나오는 깊은 감칠맛에 매콤한 특제 양념소스가 더해져 자칫 느끼할 수 있는 우족의 풍미를 적절히 잡아준다. 부담스럽지 않은 대중적인 매콤함이라 남녀노소 모두가 맛있고 든든하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여기에, 떡·우동사리, 볶음밥·중국당면·치즈 등 어떤 토핑과도 찰떡궁합을 연출한다는 점 또한 돋보인다.

간편함 역시 인기 비결 중 하나다. 손질과 양념 등을 마친 모든 재료가 한 팩에 담겨 있는 RTC(Ready to cook) 형태의 제품인 만큼, 해동 후 단 10분 간의 조리 만으로 누구나 간단하게 한 끼 식사를 맛볼 수 있다.

원팩쿠캣 우족찜은 쿠캣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추후 GS슈퍼마켓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가격은 1팩(650g)에 1만3900원이다.

◆디아지오코리아, 최고급 럭셔리 데킬라 '돈 훌리오 울티마 리제르바' 국내 출시

프리미엄 주류 기업 디아지오코리아의 럭셔리 데킬라 브랜드 돈 훌리오(Don Julio)는 창립자 돈 훌리오 곤잘레스의 유산인 최고급 데킬라 ‘돈 훌리오 울티마 리제르바(Don Julio Ultima Reserva)’를 오는 9월 말 국내 출시한다.

이번에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돈 훌리오 울티마 리제르바’는 36개월 숙성한 엑스트라 아녜호 등급의 데킬라 제품이다. 창립자인 돈 훌리오 곤잘레스의 헌신과 장인정신을 기리기 위한 유산이라 할 수 있는 제품으로, 2006년 돈 훌리오 곤잘레스와 그의 가족이 심은 마지막 아가베를 사용했다. 특별한 숙성 시스템을 통해 버번 숙성용 오크 캐스크에서 숙성한 뒤 마데이라(Madeira) 와인 시즈닝 캐스크를 거쳐 완성됐다.

데킬라는 숙성에 따라 즉시 병입하는 블랑코(Blanco) 등급, 2개월 이상 숙성하는 레포사도(Reposado) 등급, 1년 이상 숙성하는 아녜호(Anejo) 등급, 3년 이상 숙성하는 엑스트라 아녜호(Extra Anejo)등급으로 나뉘는데, 디아지오는 돈 훌리오 울티마 리제르바를 통해 엑스트라 아녜호 등급의 데킬라를 국내에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

돈 훌리오 울티마 리제르바는 창립자가 마지막으로 경작한 진귀한 아가베 피냐(piñas; 아가베의 뿌리)를 보존하기 위해 ‘솔레라 에이징’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독특한 숙성 캐스크에서 다양한 특성의 데킬라를 혼합하고 숙성하는 방식으로, 돈 훌리오의 마지막 아가베를 희귀한 엑스트라 아녜호 데킬라로 만드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돈 훌리오 울티마 리제르바는 아름다운 금색 빛깔로 시각을 자극하는 동시에 구운 오크와 캐러멜 향에 살구와 오렌지의 향긋한 풍미가 균형을 이루며 달콤하고 부드러운 아가베 풍미의 피니시를 선사한다.

◆휠라 키즈(FILA KIDS), 레트로 패션 러닝화 ‘에픽런(EPICRUN)’ 출시

휠라코리아(주)(대표 김지헌)가 전개하는 키즈 브랜드 휠라 키즈(FILA KIDS)는 Y2K 트렌드에 Y3K의 메탈릭한 무드까지 접목한 새로운 실루엣의 레트로 패션 러닝화 ‘에픽런(EPICRUN)’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에픽런은 블랙펄, 핑크펄, 화이트 블루, 화이트 핑크 등의 다양한 컬러에 메탈릭한 실버 컬러로 포인트를 준 패션 러닝화다. 특히 그동안 성인 슈즈에서 볼 수 있었던 모터 스포츠 무드의 슬림한 라인, 레트로한 디자인 등 가장 핫한 트렌디함을 담은 키즈 슈즈로 눈길을 끈다. 최근 Y3K 트렌드의 핵심인 광택감 있는 실버 색상을 운동화 전체에 적용하고, 측면에는 휠라의 시그니처 플래그 패턴으로 스피디한 느낌을 강조했다. 이처럼 다양한 색상과 슬림한 디자인으로 캐주얼, 클래식 룩은 기본, 스포티 룩, 발레코어 룩 등 여러가지 스타일에 활용할 수 있다.

아동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기능성도 눈여겨 볼 만하다. 편한 착장을 위해 뒤축에 본체 일체형 힐탭을 적용했으며, 매번 신발 끈을 묶기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발을 쉽게 넣고 뺄 수 있는 슬립온 구조로 설계됐다. 또 신축성, 내구성, 땀을 배출하는 발한성 등이 뛰어난 이중 스판덱스 소재와 접지력이 뛰어난 러버 아웃솔을 접목해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을 고려했다.

‘에픽런’은 휠라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비롯해 휠라 키즈 전국 오프라인 매장, 패션 플랫폼 무신사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휠라 키즈는 출시를 기념해 블로그 체험단 모집과 신발꾸미기 키트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16.86 ▼2.00
코스닥 685.42 ▲3.86
코스피200 320.53 ▲2.8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8,692,000 ▲188,000
비트코인캐시 610,500 ▼1,500
비트코인골드 44,120 ▲220
이더리움 4,382,000 ▲44,000
이더리움클래식 32,390 ▲70
리플 1,262 ▼1
이오스 819 ▲5
퀀텀 4,022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8,500,000 ▲136,000
이더리움 4,388,000 ▲46,000
이더리움클래식 32,350 ▲20
메탈 1,550 ▼4
리스크 1,332 ▲3
리플 1,262 ▲6
에이다 947 ▲10
스팀 272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8,680,000 ▲220,000
비트코인캐시 610,000 ▼1,500
비트코인골드 44,000 ▲950
이더리움 4,383,000 ▲48,000
이더리움클래식 32,350 ▲30
리플 1,262 ▼2
퀀텀 4,037 ▲5
이오타 217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