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관계자는 "신제품 ‘두툼버거’는 버거킹 베스트셀러의 인기 요소들을 모두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직화로 구워 불향 가득한 비프패티에 ‘치킨킹’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100% 통닭다리살의 치킨패티를 더해 두툼함을 강화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일반 번보다 발효 시간이 길어 더욱 쫄깃하고 부드러운 블랙번으로 깊은 풍미를 더했다. 신제품은 ‘두툼버거’와 더블패티로 더욱 푸짐한 ‘두툼버거 더블’ 2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넷플릭스의 상징이자 스트리밍을 시작할 때 나오는 ‘투둠’ 사운드에서 영감을 받아, 넷플릭스의 시그니처 사운드를 맛과 제품 이름으로 풀어내는 공감각적 협업으로 진행했다. 버거킹은 비프패티와 치킨패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몬스터’, 취향에 따라 패티를 쌓아 올릴 수 있어 푸짐한 양과 맛이 강점인 ‘맥시멈’ 등 프리미엄 라인업의 대명사인 만큼, 풍성한 맛과 비주얼이 강점인 버거킹의 노하우를 몬스터의 맥시멈 버전으로 신메뉴에 녹여냈다.
이번 신제품은 딜리버리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SNS, 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