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건 작가의 제10회 개인전 ‘꽃:맺음’은 지난 10일부터 25일까지 예술의전당 서예 박물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개인전에는 한글의 조형성을 바탕으로 서예와 회화의 경계를 넘나드는 김 작가의 최근작 22점이 전시됐다.
또한 오프라인 전시 공간과 온라인 메타버스 공간을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포털 프로젝트’도 마련됐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은 온오〮프라인 공간을 넘나들며 작품을 관람하는 새로운 문화적 경험을 향유할 수 있었다.
서울장수는 서예에 현대미술을 접목한 김 작가의 전시회가 ‘전통과 현대의 조합’이라는 점에서 자사 대표 제품인 ‘장수 생막걸리’와 닮아 있다며 제품을 후원했다.
이번에 후원한 ‘장수 생막걸리’는 국내산 쌀을 주원료로 사용하며, 살아있는 효모와 자연발효과정에서 생성된 천연 탄산으로 ‘신선함’이 특징인 제품이다. 전통 막걸리의 제조방식을 현대적으로 계승해 매일 신선한 생막걸리를 매일 제조하고 당일 유통하여 갓 만들어진 생막걸리 본연의 신선함을 소비자들이 맛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또한 타사와 달리 제조일자를 표기해 소비자가 눈으로 신선함을 확인할 수 있다. 장수 생막걸리에는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리미엄 효모균 ‘보울라디’가 함유돼 막걸리 한 병(750ml)에 최대 750억 마리 이상의 보울라디 효모를 생균 형태로 섭취할 수 있다.
◆올웨이즈 운영사 레브잇, “재무 안정성 양호, 수익성 빠르게 개선돼”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올웨이즈’를 운영하는 레브잇이 최근 티몬·위메프(티메프) 사태가 확산되면서 판매자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레브잇의 재무 안전성과 수익성과 관련한 내용을 밝혔다.
레브잇 강재윤 대표는 “티메프 사태와 무관하게 레브잇의 경우 2023년 6월 시리즈B 600억 규모의 대규모 투자를 받은 후, 2023년 재무제표 기준 자본총계가 424억, 유동비율이 210%일 정도로 양호하다“라며 “레브잇의 현금은 신한은행, 신한투자증권 등 우량한 금융기관에 예금 등 낮은 위험자산에 예치되어 관리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레브잇은 “2024년 현재 은행 차입금 등 외부차입금을 보유하고 있지 않으며, 투명한 정산 프로세스 구축을 위해 PG사가 직접 정산금을 관리 및 이체하도록 하는 PG사 정산 대행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레브잇은 최근 판매자 광고 및 외부 광고 시스템 도입을 통해 2024년 상반기 매출이 2023년 연 매출에 근접할 정도로 빠른 속도로 수익성을 개선하고 있으며, 수익성 개선뿐만 아니라 더 빠른 성장을 위해서 대규모 채용을 이어가고 있다.
◆뉴온, 추석 맞이 건강기능식품 최대 75% 할인 이벤트 진행
글로벌 라이프케어 기업 뉴온(대표이사 이종진)이 추석을 맞아 다음달 18일까지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명절 선물로 건강기능식품을 준비하는 소비자를 위해 올해 최대 할인 규모로 준비됐다. 특히, 부모님 선물로 인기가 높은 베스트셀러 제품의 할인폭이 높다. 프랑스 폴라리스사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한 ‘트리플 초임계 식물성 rTG 오메가 3’, 식후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을 주는 ‘혈당컷 바나바리프 밸런스케어’ 등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75%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전 연령층에서 선호하는 트렌드 제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됐다. 가족의 이너뷰티를 책임지는 ‘뷰네핏 저분자 콜라겐’, 최근 유행하는 액상 면역 앰플인 ‘프렌치 이뮨 에키네시아’ 등 제품도 정상가 대비 68% 이상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