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티젠, ‘스테비아 누룽지효소 커피믹스’ 출시 外

기사입력:2024-09-03 23:17:45
[로이슈 편도욱 기자]
건강음료 전문기업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설탕은 빼고 효소를 더해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스테비아 누룽지효소 커피믹스’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티젠 스테비아 누룽지효소 커피믹스’는 한국인의 식습관에 맞춰 설계한 제품이다. 티젠은 한국인이 식후에 마시던 ‘누룽지 숭늉 문화’에 착안해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

티젠 관계자는 “우리 선조와 부모님들은 구수한 누룽지 숭늉을 마시며 식사를 마무리했다. 단순한 입가심을 넘어 속을 달래며 삶에 여유를 주는 시간이었다. 어느덧 누룽지 숭늉 문화는 커피 문화로 대체되었다. 이번 신제품은 오랫동안 즐겨온 누룽지의 건강함(효소)은 살리면서 커피믹스의 단점인 당은 빼고, 칼로리도 대폭 낮춘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 제품에 함유된 '현미 누룽지 발효 효소'는 탄수화물 섭취량이 많은 한국인을 위해 탄수화물 분해효소인 'α-아밀라아제’의 비율을 높이고, 여기에 단백질 분해효소인 '프로테아제'를 균형 있게 설계했다. 또한 현미 누룽지 본연의 재료를 자연 그대로 발효시켜 섭씨 95℃ 뜨거운 물에서도 30분 동안 효소 활성도가 96% 유지될 정도로 안정성이 뛰어나다. 맛 또한 한국인 누구에게나 익숙한 누룽지 숭늉의 구수함을 커피의 풍미에 더해 한층 부드러운 맛으로 구현했다.

제로 열풍에 맞춰 설탕 대신 효소처리된 스테비아와 당류 제로 크리머를 사용해 1스틱 기준 당류와 콜레스테롤이 0g이고, 칼로리도 33kcal로 낮아 당 걱정 칼로리 걱정 없이 식후에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티젠은 신제품 ‘티젠 스테비아 누룽지효소 커피믹스’에 함유된 '티젠 현미 누룽지 효소'도 별도 판매 제품으로 이번에 함께 출시했다. 효소 1포(3g) 당 탄수화물 분해효소인 α-아밀라아제 550,000 유닛(Unit)과 단백질 분해효소인 프로테아제 1,000 유닛(Unit)으로 총 551,000 유닛(Unit)의 역가수치를 보장한다. 역가수치란 효소의 활성도를 나타내는 수치를 말한다. 또한 소화효소를 활발하게 작용하게 하고, 장내 환경 개선을 돕는 유산균 5종과 프리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어, 탄수화물을 섭취가 지나치거나,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식사 후 불편함을 자주 느끼는 사람에게 좋다. 하루 1포 분말 그대로 섭취하거나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그루비엑스, 중국판 인스타그램 '샤오홍슈' 한국내 병원계정 운영사 정식 선정
국내 최다 중국향 구독자 3,400만명을 보유한 그루비엑스(groovy x, 대표 권규범)가 중국판 인스타그램인 소셜 미디어 플랫폼 '샤오홍슈’(小红书, Xiaohongshu)에서 한국내 병원 및 의료계정 운영사로 정식 선정되었다고 3일 밝혔다.

샤오홍슈는 중국 최대 상품·서비스 리뷰 공유 커뮤니티로, 이미지와 숏폼 동영상과 같은 콘텐츠를 통해 현지에서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샤오홍슈는 지금까지 플랫폼 내에서 병원 계정 운영을 금지하고 있었으나, 최근에 샤오홍슈 플랫폼에서 정식 허가를 받은 계정에 한해서 운영이 가능하도록 정책이 변경된 바 있다.

그루비엑스는 이러한 허가 과정을 지원하며, 샤오홍슈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의료 서비스의 우수성을 전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를 통해 중국 환자들은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국 병원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신뢰를 쌓아왔다.

그루비엑스는 지난해 5월부터 현재까지 누적 1,800명의 중국인 의료관광객을 유치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는 샤오홍슈를 활용한 마케팅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중국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지표이다. 그루비엑스의 전략적 접근이 한국 병원이 중국 환자 유치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권규범 그루비엑스 대표는 “그루비엑스의 활동은 한국병원들이 중국 시장에서 신뢰를 구축하여 보다 많은 중국인 의료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샤오홍슈와 같은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한국 의료 서비스의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널리 알린다면 향후 한국 의료 관광 산업의 성장 가능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밝혔다.
그루비엑스는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로부터 프리A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디아지오코리아 럭셔리 데킬라 돈 훌리오, 프리즈 서울 위크 맞아 '돈 훌리오 포 아모르’ 캠페인 진행

디아지오코리아의 럭셔리 데킬라 브랜드 돈 훌리오(Don Julio)는 ‘돈 훌리오 1942’가 세계적인 아트페어 프리즈의 글로벌 멤버십 프로그램인 ‘프리즈 91(FRIEZE 91)’의 공식 제휴 파트너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고 프리즈 서울 위크를 축하하며 다채로운 예술 작품에 열정적인 무드를 더하는 ‘돈 훌리오 포 아모르(Por Amor; For Lov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돈 훌리오는 오늘 한남 나잇에 맞춰 한남동 ‘앤트러사이트’에서 돈 훌리오 ‘포 아모르’ 팝업을 운영한다. 이번 팝업은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과 포 아모르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 아모르는 ‘머리가 아닌 마음을 따르라(If not for love, then for what)’는 의미를 담은 돈 훌리오의 브랜드 메시지다. 하루 동안 운영되는 이 공간에서는 글로벌 톱 모델 최소라와 그의 남편인 사진작가 이코베의 작품을 통해 포 아모르 메시지를 느껴볼 수 있다.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모델 최소라와, 뉴욕과 서울에서 포토그래퍼 겸 브랜딩 디렉터로 활동하는 이코베 부부가 <사랑, 가장 평범하고 특별한 (Por Amor, 폴라로이드: 공통의 언어)> 라는 제목의 작품을 전시한다. 최소라·이코베 부부는 폴라로이드 사진에 담아 기록한 둘의 일상을 기반으로 사랑이라는 주제를 탐구한 작품에 ‘포 아모르’의 의미를 담아 선보였다. 작품은 수년간 찍은 수백장의 폴라로이드로 구성되며, 폴라로이드라는 매체를 활용한 인간적인 이미지는 디지털과 AI 등 첨단 기술의 범람 속에서 더욱 힘 있게 다가온다. 작품은 8일까지 앤트러사이트 한남에서 감상할 수 있다.

돈 훌리오 ‘포 아모르’ 팝업에는 돈 훌리오 브랜드를 직·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와 오감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또한, 팝업을 방문하는 고객은 돈 훌리오 블랑코, 레포사도, 아녜호, 1942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3.37 ▲12.57
코스닥 748.33 ▲8.82
코스피200 344.67 ▲1.3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299,000 ▼135,000
비트코인캐시 448,700 ▼300
비트코인골드 30,910 0
이더리움 3,414,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5,590 ▲70
리플 779 0
이오스 691 ▼2
퀀텀 3,369 ▼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260,000 ▼191,000
이더리움 3,415,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5,600 ▲60
메탈 1,429 ▲7
리스크 1,237 ▼3
리플 779 0
에이다 474 ▼2
스팀 257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296,000 ▼126,000
비트코인캐시 448,600 ▼400
비트코인골드 30,160 0
이더리움 3,415,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5,590 ▲80
리플 780 ▲1
퀀텀 3,375 ▲52
이오타 18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