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상반기 매출∙총 운영이익 증가 外

기사입력:2024-09-03 23:37:3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가 올해 상반기 매출액과 총 운영이익(GOP, Gross Operating Profit)이 전년 동기 대비 동반 상승했다고 3일 밝혔다. 상반기 매출액은 약 573억 원, 총 운영이익은 196억 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8%, 31.9% 신장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실적 상승 흐름을 이어갔다.

우선, 객실 부문 매출은 21% 증가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국내 비즈니스 회복 및 성장으로 기업∙정부∙학회 등 각종 마이스(MICE, Meeting·Incentives·Convention·Exhibition) 행사를 유치했으며, 마이스 행사에서 파생된 객실 수요가 매출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해외 비즈니스 확장에 따른 객실 수요도 성공적으로 확보했다. 대형 인센티브 그룹 및 케이팝(K-POP) 팬미팅 그룹 유치가 객실 매출 상승에 주효했으며, 외국항공사 크루 고객을 확보하며 안정적인 매출의 발판을 마련하기도 했다. 호텔 4개와 객실 1700개를 보유한 서울드래곤시티만의 인프라가 대규모 투숙객을 유치하는 데 주요하게 작용했다.

식음 및 연회 부문 매출도 11.9% 상승하며 소기의 성과를 달성했다. 2022년 개관한 연회장 ‘랑데부’, 중식 파인다이닝 ‘페이’와 지난해 재단장한 루프톱 다이닝 ‘카바나 시티’ 등 신규 업장이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아 방문객 수가 증가했으며, 12개 식음 업장이 각 업장의 특색에 맞게 국내외 고객의 선호도를 반영한 프로모션을 전개한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서울드래곤시티의 풍부한 연회 시설 인프라를 활용해 국제 행사와 기업 세미나, 신제품 발표회 등 대규모 행사를 진행했으며, 동문회와 콘테스트 등 각종 이벤트성 행사 증가도 매출 상승에 직결됐다.
◆‘MCM 웨어러블 카사 컬렉션’ 프리 오프닝 행사 진행

프리즈 위크 서울 공식 스폰서십 파트너이자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이 오늘(3일)부터 10월 6일까지 세계적인 디자인 스튜디오 ‘아틀리에 비아게티(Atelier Biagetti)’와 청담동에 위치한 MCM HAUS에서 ‘MCM 웨어러블 카사(MCM Wearable Casa) 컬렉션’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MCM 웨어러블 카사(MCM Wearable Casa) 컬렉션’은 지난 4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디자인 전시회 '살로네 델 모빌레(Salone del Mobile)'에서 선보였던 전시로 약 22,000여 명의 관람객의 선택을 받으며 호평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입을 수 있는 집’이라는 주제 아래 집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선보이며 오브제를 한 차원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려 테크놀로지를 주제로 한 Top 10 기획물로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디지털 노마드의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해 집의 일부를 가져온다는 컨셉을 통해 여행의 본질을 반영하는 동시에 기존의 관습에서 벗어나 누구나 이 세상 속에서 자신만의 길을 가며 세상을 나만의 것으로 만들어 내자는 MCM의 철학을 담아냈다.
바우하우스 정신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컬렉션은 '채티 소파(Chatty Sofa)'를 비롯해 모듈식 매트 형식 가구 '타타무(Tatamu)', 다양한 형태 변형 가구 '마인드 티저(Mind Teaser)', '클랩시드라(Clepsydra)' 랜턴, '스페이스 캐비닛 시리즈(Space Cabinet Series)', '매직 질레(Magic Gilet)' 오브제, 애완 동물 배낭 '백팩(Backpack)' 등 총 7가지 제품들로 구성되어 한계 없는 새로운 우주 공간으로 변신한 MCM HAUS를 가득 채웠다.

전시 프리 오프닝인 9월 2일에는 배우 김혜윤과 더보이즈 영훈, (여자)아이들 소연, 아티스트 마이큐, 디자이너 스튜디오 아틀리에 비아게티(Atelier Biagetti), 태국 배우 뮤 수파싯(Mew Suppasit), 인플루언서 창하, 넷플릭스 예능 ‘슈퍼 리치 이방인’에 출연한 중동 톱 크리에이터 누르 나임(Noor Naim), 태국의 모델이자 배우 요거트 나타샤(YoGhurt Nattasha), 중국 서바이벌 프로그램 출신 가수 카엘란 모리아티(Caelan Moriarty)가 'MCM 웨어러블 카사 컬렉션' 전시를 기념한 MCM 칵테일 파티에 참석했다.

◆케이스티파이,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오베이’와 테크 액세서리 컬렉션 출시

케이스티파이(CASETiFY)가 세계적인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오베이(OBEY)와의 협업을 발표했다. 이번 컬렉션은 오베이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케이스티파이의 다양한 제품에 담아냈다.

오베이(OBEY Clothing)는 스트리트 아티스트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셰퍼드 페어리(Shepard Fairey)의 예술적 디자인과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브랜드로, 펑크 록과 스케이트보드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다. 옷을 캔버스 삼아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여왔던 오베이는 이번 케이스티파이와의 협업 컬렉션을 통해 폰 케이스와 다양한 테크 액세서리를 또 다른 캔버스로 삼아 오베이와 케이스티파이가 만들어내는 유니크한 감각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컬렉션은 클래식 밀리터리 디자인, 워크웨어, 그리고 예술적 메시지에 기반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다양한 방식의 독창적 아이콘을 선보이며 오베이 팬들에게 완벽한 나만의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게 한다. 이번 컬렉션에는 폰 케이스뿐 아니라, 에어팟 프로 케이스, 에어태그 케이스, 워치 밴드, 맥북 케이스, 아이패드 케이스, 그리고 다양한 맥세이프 액세서리 제품이 포함되어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3.37 ▲12.57
코스닥 748.33 ▲8.82
코스피200 344.67 ▲1.3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276,000 ▼122,000
비트코인캐시 448,700 ▼400
비트코인골드 31,010 ▲100
이더리움 3,415,000 0
이더리움클래식 25,590 ▲40
리플 780 0
이오스 691 ▼1
퀀텀 3,37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267,000 ▼118,000
이더리움 3,415,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5,600 ▲20
메탈 1,438 ▲12
리스크 1,244 ▲5
리플 779 ▼1
에이다 473 ▼3
스팀 257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295,000 ▼123,000
비트코인캐시 448,600 ▼900
비트코인골드 30,160 0
이더리움 3,412,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5,590 ▲60
리플 780 ▼0
퀀텀 3,375 0
이오타 18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