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종근당건강, '혈행건강 프로메가' 신규 광고 캠페인 공개 外

기사입력:2024-09-03 23:54:4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종근당건강은 배우 조인성을 4년 연속 ‘프로메가’ 브랜드 광고 모델로 선정하고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온 국민의 혈행건강을 책임지는 프로메가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현대판 암행어사를 콘셉트로 혈행 관리가 필요한 순간을 제시하며 각각의 상황을 위트있게 연출한다.

배우 조인성은 혈행건강을 지키는 암행어사 ‘혈행어사’로 변신해 기름진 식습관, 운동 부족, 잦은 야식 등 현대인들의 생활 습관을 점검한다. 이어 ‘혈행이 건강해야 영양분과 산소가 온몸에 잘 전달되니까’라는 조인성의 내레이션이 이어지면서 꾸준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습관 유지, 혈행건강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 섭취를 권장한다.
신규 광고 영상은 디지털 채널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종근당건강 프로메가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혈행건강 관리의 필요성 및 오메가3 섭취 필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프로메가는 건강기능식품 선도 기업 종근당건강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담아 탄생한 대한민국 1등 오메가3 전문 브랜드이다.

◆삼천리자전거, 퍼포먼스 자전거 브랜드 첼로 라이딩 맵 '첼린지도' 2024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삼천리자전거(대표이사 신동호)는 퍼포먼스 자전거 브랜드 첼로의 라이딩 독려 캠페인 <첼로 라이딩 챌린지>의 일환으로 제작된 '첼린지도'가 2024 굿디자인 어워드 서비스/경험 디자인 부문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되었다고 2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권위 있는 디자인 시상 제도로,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제품에 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한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근거해 제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 디자인을 선정한다.

삼천리자전거가 2022년 최초 공개해 시행 3년차에 접어든 첼린지도는 1년 52주 동안 매주 한 번의 라이딩을 즐기며 실력을 키워 나가자는 취지로 52곳의 국내 주요 라이딩 명소를 소개하는 라이딩 맵이다. 라이더라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필수 코스부터 자전거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이색 코스 정보까지 제공해 국내 퍼포먼스 자전거 시장의 콘텐츠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첼린지도는 라이더의 관점에서 새로운 이용자 경험을 설계하고, 참여를 독려하는 다양한 요소들을 적극 활용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나아가 첼로의 혁신적인 디자인 철학과 제품 연구 노력이 제품을 넘어 서비스 디자인 영역에서도 인정받았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

첼린지도의 코스들은 하루에 주행할 수 있는 거리를 기준으로 선정됐으며, 출발 지점으로 돌아올 수 있는 주회 코스와 대중교통을 이용해 연계가 가능한 코스로 구성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더했다. 또한 라이딩에 필요한 도로 상황을 사전에 파악할 수 있게 지역, 난이도, 거리, 상승 고도가 깔끔하게 표기되어 있어 본인의 실력과 컨디션, 상황에 맞춰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첼린지도의 가장 큰 특징은 지속적인 동기 부여를 위해 지도 내 다양한 표기 기능을 적용했다는 점이다. 스크래치 형태로 달성 코스를 기록하며 코스 주행 달성과 기록의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코스 달성 여부는 체크박스를 통해 한눈에 파악 가능하다. 또한 설악산이나 제주도, 울릉도 등 지역별로 유명한 코스는 물론 12개의 국토 종주 코스 달성 여부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이케아, 일자리를 창출하는 한정판 컬렉션 ‘메빈(MÄVINN)’ 두 번째 에디션 출시

글로벌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가 사회적 기업과 함께 선보이는 한정판 컬렉션 ‘메빈(MÄVINN)’의 두 번째 에디션을 오는 5일 출시한다.

2023년 첫선을 보인 메빈은 이케아가 방글라데시, 인도, 요르단에 있는 5개 사회적 기업 및 현지 장인과 협력해 제작한 컬렉션이다. 손으로 직접 짜거나 엮고 수를 놓는 등 현지 고유의 문화유산을 담은 제품을 생산하는 가운데 취약 계층에게 일자리와 숙련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케아는 2012년부터 사회적 기업과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고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대량 생산 가능한 제품을 만들어 전 세계 이케아 매장에서 판매해왔다.

메빈 두 번째 에디션은 생동감 넘치는 색 조합과 반복되는 패턴에서 비롯된 통일감이 즐겁고 따스한 느낌을 선사한다. 모든 제품은 사회적 기업이 운영되는 지역에서 공급되는 면 또는 황마를 활용해 만들어 의미를 더한다.

이번 컬렉션은 가방, 러그, 쿠션커버, 목욕가운, 파우치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주요 제품으로는 ▲내추럴컬러, 멀티컬러 등 다양한 디자인을 만날 수 있는 바구니 ▲핸드메이드 태슬 장식과 패턴이 돋보이는 다채로운 색상의 면 담요 및 베드스프레드 ▲자연의 아름다움과 장인 정신을 담아 손으로 실, 끈 따위를 엮어 매듭과 패턴을 만드는 마크라네 기법으로 제작한 화분걸이 등이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3.37 ▲12.57
코스닥 748.33 ▲8.82
코스피200 344.67 ▲1.3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347,000 ▲66,000
비트코인캐시 450,000 ▲1,000
비트코인골드 31,260 ▲340
이더리움 3,416,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5,640 ▲40
리플 780 0
이오스 693 ▲3
퀀텀 3,365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330,000 ▲51,000
이더리움 3,414,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5,610 ▲10
메탈 1,449 ▲12
리스크 1,252 ▲11
리플 780 ▲0
에이다 475 ▲1
스팀 257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362,000 ▲121,000
비트코인캐시 449,100 ▲500
비트코인골드 30,160 0
이더리움 3,414,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5,640 ▲50
리플 780 ▲1
퀀텀 3,346 ▼29
이오타 18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