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관계자는 "편스타에 선발된 24명의 대학생들은 편의점 상품 개발 과정에 참여, 현직MD의 멘토링, 상품 제조 공장 견학 등을 통해 편의점 MD직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라고 전했다.
이어 "편의점의 주요 구매층이자 트렌드를 선도하는 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이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편스타를 신설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편스타에 선발된 24명은 6명씩 한 조가 되어 3개월간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이마트24의 ‘편슐랭 시리즈’ 신상품 리뷰 미션 수행, 매월 미션에 맞는 신상품 아이디어 기획 및 발표 등을 진행하게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