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제3회 러쉬 아트페어 ‘바다, 반드시 지켜야 한다.’ 개최 外

기사입력:2024-09-04 18:49:41
[로이슈 편도욱 기자]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우미령 대표)가 ‘바다, 반드시 지켜야 한다.’라는 주제의 러쉬 아트페어를 9월 4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러쉬 아트페어는 브랜드 신념인 ‘인권, 환경, 동물’을 바탕으로 러쉬코리아의 전국 매장 대상, 판매 제품이 아닌 미술 작품을 전시하는 팝업 갤러리 형식으로 진행된다. 러쉬코리아는 2022년 ‘예술에 편견은 없다’라는 테마의 제1회 아트페어 개최를 시작으로 2023년 ‘결코 사라지지 않는다’라는 자생 식물 보호 주제에 이어, 올해로 3회째 아트페어를 이어오고 있다.

오는 9월 4일부터 열리는 제3회 러쉬 아트페어는 기후 위기, 넘쳐나는 해양 쓰레기, 무분별한 해양 동물 포획 등으로 위협받고 파괴되고 있는 해양 생태계를 다룬다. 전국의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해양을 지키기 위해 연구하고 활동하는 고래연구소 및 해양 기관 등을 통해 교육을 받거나 혹은 그 연구 자료를 보고 영감을 받아 창작한 작품을 본인의 거주지에서 가까운 러쉬코리아 매장에 전시한다.

러쉬코리아 한젬마 부사장은 “이번 러쉬 아트페어는 문체부에서 지정한 미술주간인 9월에 진행되는 키아프 서울 및 프리즈 서울의 개최일자와 맞물려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러쉬 아트페어가 대한민국의 대표 발달장애 아티스트와 오티즘 엑스포 기간을 통해 모집한 신진 발달장애 아티스트들의 소통 창구 및 본인의 능력의 선보이는 무대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메이필드호텔 서울, 엄마와 함께하는 추석 연휴 효캉스 패키지 운영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5성 메이필드호텔 서울(이하 메이필드호텔)이 추석 연휴 동안 이색적인 효캉스 패키지를 운영한다.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엄마와 함께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을 위한 패키지인 ‘한복 호캉스: 모녀의 특별한 추억 만들기’는 모녀가 궁중 당의 한복을 입고 메이필드호텔의 아름다운 포토스팟에서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한복의 경우,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고급 실크 소재의 한복이 제공된다. 궁중 및 양반가 여성의 복식을 기반한 디자인으로, 관광지 일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반적인 의상과의 차별점이 돋보여, 우아하고 기품 있는 모습으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모녀가 한복을 맞춰 입고 메이필드호텔 내 봉래헌, 초례청과 같은 전통 방식의 한옥부터 이국적인 풍경의 벨타워가든과 아트리움, 회랑길까지 동서양의 매력을 한곳에서 경험할 수 있어 이색적이다. 특히 전통 한옥은 경복궁 복원에 참여한 인간문화재 이일구 대목수가 전통 방식으로 재현한 건축물로 고즈넉한 한옥의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메이필드호텔 추석 연휴 모녀 여행을 위한 한복 호캉스: 모녀의 특별한 추억 만들기는 객실 1박과 한복 체험, 성인 2인 조식 뷔페와, 수영장·체련장 무료 이용, 사우나 이용 40% 할인으로 구성됐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소프트웨어 중심 경영으로 국가고객만족도(NCSI) 호텔서비스업 부문 1위 선정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총괄 현몽주, 이하 워커힐)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고객만족 서비스 품질 평가인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호텔서비스업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는 매년 대표 산업 및 기업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평가와 그 결과를 발표하는 조사로서, 단일조사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워커힐은 ‘Beyond Entertainment, Elevating Excitement’라는 슬로건 아래, 휴식 이상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소프트웨어 중심 경영을 확대해왔다. 디지털 기반의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을 다채롭게 마련하고 있으며, 고객 만족 서비스를 위한 시설 개선, ESG 경영 활동뿐만 아니라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역량 개발을 지원하며 고객 감동 서비스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특히, 웹3 기술 기반의 NFT 멤버십 '더블유닷엑스와이지(W.XYZ)'의 적극적인 프로젝트 운영과 온라인 스토어를 고도화해 나가며 디지털 경험을 확장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왔다. 또한, 유튜브 채널을 신설하는 등 온라인 환경에서도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AI 호텔’로서 도약을 위한 서비스 개발 TF를 발족하고, AI 및 데이터 연계를 통한 워커힐의 중장기 비즈니스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다. AI 헬스케어 파일럿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프런트 무인 키오스크 설치, 로비 길안내 로봇, F&B 레스토랑에서의 서빙 로봇 운영, 객실 내 SKT 누구(NUGU) 스피커 등 고객 편의성을 한층 높일 수 있는 AI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61.15 ▼3.48
코스닥 743.38 ▲9.86
코스피200 339.71 ▼1.1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11,446,000 ▼574,000
비트코인캐시 607,000 ▼5,500
비트코인골드 36,840 ▼160
이더리움 4,407,000 ▼27,000
이더리움클래식 31,940 ▼180
리플 815 ▼4
이오스 798 ▼2
퀀텀 3,650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11,500,000 ▼587,000
이더리움 4,411,000 ▼26,000
이더리움클래식 31,870 ▼300
메탈 1,430 ▼1
리스크 1,249 ▲8
리플 815 ▼5
에이다 815 ▼11
스팀 263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11,470,000 ▼520,000
비트코인캐시 607,500 ▼7,000
비트코인골드 36,550 ▲250
이더리움 4,408,000 ▼21,000
이더리움클래식 31,930 ▼260
리플 815 ▼5
퀀텀 3,636 ▲52
이오타 186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