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올해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브랜드 어워즈다. 22번째로 진행되는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국내 뿐 아니라 중국, 베트남을 포함한 아시아 3개국에서 소비자 투표를 실시한 결과, 45만명 이상의 소비자가 참여했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하는 수치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투표 참여자의 사전 인증 제도를 통해 중복 또는 부정 투표를 방지하는 등 체계적인 절차 아래 진행해 높은 신뢰도를 자랑한다.
이번 2024 브랜드 대상 멀티비타민 및 어린이 비타민 부문 1위 수상 제품은 세노비스의 대표 제품인 ▲트리플러스와 세노비스 키즈의 대표 제품인 ▲멀티비타민 미네랄이다. 지난 7월 약 2주 간 대규모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치열한 멀티비타민 경쟁에서 세노비스의 성인과 키즈 영역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한 점은 세노비스가 전 연령에 걸쳐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한 탄탄한 포트폴리오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트리플러스는 지난해에 이은 세 번째 수상이며, 세노비스 키즈도 역대 두번째 수상이라는 점에서도 주목할 만하다.
세노비스 키즈의 ▲멀티비타민 미네랄은 국내 어린이 멀티비타민 1위인 대표 제품으로 성장기 어린이에 필요한 15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귀여운 코알라 모양의 츄어블 타블렛에 풍부하게 담겨 있다. 세노비스 키즈는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1위로 성장기 어린이 건강에 집중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성공적으로 브랜드를 전개해오고 있다.
◆코니바이에린, 코니 듀얼 서포트 힙시트 발명 특허 획득
글로벌 육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니바이에린(대표 임이랑)이 자사의 대표 제품인 코니 듀얼 서포트 힙시트가 특허청으로부터 발명 특허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특허를 통해 코니바이에린은 기능성 원단을 직접 생산하고 진보된 형태의 등받이 패드로 듀얼 서포트 구조를 완성해 아기띠 전문 브랜드로서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특허를 받은 코니 듀얼 서포트 힙시트는 올 3월 첫 출시된 제품으로, 엉덩이 패드와 등받이 패드, 총 2개의 패드로 구성돼 아이를 안정적으로 받쳐주는 것이 특징이다. 230g의 초경량 제품이지만 최대 20kg의 아이까지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등받이 패드는 아이를 안은 채로도 손쉽게 펼칠 수 있어 손목 부담을 줄여준다. 듀얼 패드로 아이를 더욱 깊게 앉힐 수 있어 건강한 고관절 발달을 돕는 M자 자세를 만들 수 있다.
◆ ‘온유가’, 현대 백화점 팝업 입점
‘온유가’가 추석을 앞두고 현대 백화점 종가장촌에 입점한다고 밝혔다.
참기름 들기름 브랜드 ‘온유가’는 한 해의 큰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종가장촌에 당당히 입점하며 명절 선물의 격을 높이는 한편, 오프라인에서 고객들과 가까이 만나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온유가’의 참기름, 들기름 제품들은 따뜻한 마음과 정이 가득한 식자재를 통해 한국 전통 식문화의 가치를 계승하고 우리 민족의 정취가 담긴 색동저고리의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포장 패키지를 사용했다.
국내산 참깨와 들깨 100%로 고소한 풍미를 극대화하고 저온압착을 통해 건강하고 깊은 맛을 전하는 온유가 관계자는 “우리의 밥상에서 빠질 수 없는 식재료가 참기름과 들기름이라고 생각한다. 추석을 맞이하여 건강한 맛과 고급스러운 전통 포장 패키징이 된 온유가 참기름 들기름 선물세트로 따스한 마음을 건네는 명절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