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는 취향에 따라 맞춤형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온 가족을 위한 상품을 갖춘 ABC마트 스탠다드 매장, 희소성 있는 상품을 선보이는 최상급 채널인 그랜드 스테이지 등 채널을 세분화해 운영 중이다. 여기에 대중적인 상품을 다양하게 갖춘 스탠다드 매장의 강점을 살리면서 의류 품목을 확대한 스탠다드 엘리베이션 매장을 신설했다.
발 빠르게 바뀌는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선보인 스탠다드 엘리베이션 매장은 슈즈, 의류, 관련 악세사리류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하는 원스톱 쇼핑 리딩 브랜드로서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쇼핑의 경험을 확장하겠다는 포부로 추진됐다.
한편, 의류 품목 강화를 위해 나이키 어패럴도 입점을 확대한다. 스탠다드 엘리베이션 매장에서도 나이키 의류 상품들을 선보이며 그랜드 스테이지 매장에서도 ‘나이키 조던’ 입고를 계속해서 늘려나갈 예정이다.
◆에이블리, ‘러닝 코어’ 인기에 애슬레저 카테고리 거래액 6배 증가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불고 있는 러닝 열풍에 8월 애슬레저 카테고리 거래액이 6배 가까이 급증했다고 5일 밝혔다.
애슬레저 브랜드 성장세도 눈에 띈다. 지난달 K애슬레저 대표주자 ‘젝시믹스’의 에이블리 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3배 이상(732%) 신장했으며, ‘상품 뷰’ 수는 6배 가까이(485%) 늘었다. 동기간 ‘젤라 인텐션 바이커 쇼츠 5부’ 거래액은 876%, ‘젤라 인텐션 바이커 쇼츠 3부’는 358% 늘며 바이커 쇼츠의 인기를 재차 증명했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기 높은 ‘데비웨어’의 ‘커브 랩 크롭티’ 8월 거래액은 전월 대비 128% 증가했다. 어두운 검정 계열 외에도 파랑, 빨간색, 베이지, 남색 등 다채로운 색감의 애슬레저룩 상품이 인기를 끈 점이 특징이다.
에이블리는 1020 유저 맞춤형 브랜디드 콘텐츠와 고물가 시대를 반영한 할인 프로모션을 성과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단순 상품 상세 페이지를 넘어, 인기 높은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해 ‘바이커 쇼츠 스타일링’, ‘원마일웨어 연출 방법’ 등을 주제로 애슬레저 상품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고객 관여도 및 구매 전환율을 높였다.
◆씰리침대, 창립 143주년 기념 매트리스 3종 출시
글로벌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침대(대표 윤종효)가 창립 143주년을 맞아 신규 매트리스 3종 ‘이테르’, ‘로시오’, ‘리베르’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테르’와 ‘로시오’는 백화점 판매 모델로 ‘이테르’는 현대백화점에 입점한 씰리침대 매장에서, ‘로시오’는 현대백화점 및 신세계백화점에 입점한 씰리침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리베르’는 전국 77개 씰리침대 판매점에서 체험 및 구매가 가능하다.
‘이테르’는 ‘여행’을 의미하는 라틴어로, 마치 꿈속으로 여행을 떠나는 듯한 최상의 숙면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제품이다. 코일 헤드와 몸체가 수직축을 형성하는 구조로 좌우 흔들림을 최소화하면서 하중에 따른 섬세한 지지력을 제공하는 ‘BPS 코일’이 적용되었으며, 티타늄 스프링에 이중 열처리를 가해 내구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매트리스 가장자리 부분에는 매트리스 사용 공간을 보다 넓혀주면서 공기 순환 및 충격 흡수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씰리침대 특허 기술 ‘유니케이스 시스템’을 적용했다.
‘로시오’는 ‘꽃잎과 같은 부드러움’을 표현한 씰리침대의 1940년대 광고 속 매트리스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제품으로, 레트로 감성이 느껴지는 파스텔 핑크 컬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디자인의 개성과 기술력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안정적인 지지력을 제공해 올바른 수면 자세를 유지하도록 돕는 ‘포스처텍 코일’과 매트리스 가장자리 처짐을 방지하는 씰리침대 고유 기술 ‘엣지가드’가 적용되었으며, ‘이테르’와 마찬가지로 티타늄 소재의 스프링과 이중 열처리를 통한 강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