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GRS(대표 차우철)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올해 역시 패스트푸드 부문 브랜드로 선정되며 1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롯데GRS 관계자는 "올해로 45주년을 맞이한 롯데리아는 올해 역시 가성•가심비 등 소비 트렌드와 고객 호기심 자극을 통한 펀슈머 전략에 기반해 2030 세대를 대상으로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메뉴 개발력을 바탕으로 국내 대표 K-버거 프랜차이즈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2월과 5월 선보인 한정 신 메뉴인 왕돈까스버거는 출시 2주만에 55만개 돌파에 이어 오징어 얼라이브버거는 1개월간 누적 판매량 약80만개를 넘어서며 소비자로부터 호전적 반응을 이끌어 내며 특히 오징어얼라이브버거는 출시 당일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의 판매 구성비를 넘어서며 롯데리아 메뉴 역사에 큰 발자취를 남기기도 했다"라고 밝혔다.
롯데리아는 신 메뉴 출시 뿐만 아니라 브랜딩 강화에도 올해 힘을 쏟고 있다. 지난 7월 “TASTE THE FUN”이라는 슬로건 아래 약 12년만에 신규 BI(Brand Identity)공개와 함께 메뉴명 및 프로모션 등의 명칭을 개편했다.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TASTE THE FUN’은 맛있는 메뉴를 통해 느낄 수 있는 맛의 즐거움 뿐만 아니라, 공간, 서비스 등 다양한 접점을 통해 고객에게 기분 좋은 경험을 선사하여 고객의 일상에 맛있는 즐거움을 더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롯데리아는 BI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강화 △통합 아이덴티티 구축 △해외 시장의 범용성 확대 등의 롯데리아 브랜딩 강화와 함께 매장 디자인 그래픽과 제품 일러스트 등의 개발 모티브로 활용해 올해 9월 국내 첫 매장 도입을 시작으로 향후 국내•외 매장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롯데GRS, ‘롯데리아’ 14년 연속 1위 차지
기사입력:2024-09-05 18:50:5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645.27 | ▼9.31 |
코스닥 | 773.33 | ▼1.32 |
코스피200 | 349.90 | ▼2.0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742,000 | ▼1,758,000 |
비트코인캐시 | 444,400 | ▼5,600 |
비트코인골드 | 5,895 | ▲260 |
이더리움 | 3,856,000 | ▼2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290 | ▼160 |
리플 | 3,528 | ▼35 |
이오스 | 876 | ▼2 |
퀀텀 | 4,095 | ▼3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619,000 | ▼1,882,000 |
이더리움 | 3,857,000 | ▼2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290 | ▼210 |
메탈 | 1,333 | ▼13 |
리스크 | 1,055 | ▼8 |
리플 | 3,524 | ▼41 |
에이다 | 1,042 | ▼6 |
스팀 | 234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730,000 | ▼1,790,000 |
비트코인캐시 | 445,100 | ▼4,700 |
비트코인골드 | 3,690 | ▲350 |
이더리움 | 3,859,000 | ▼2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160 | ▼340 |
리플 | 3,528 | ▼36 |
퀀텀 | 4,079 | ▼88 |
이오타 | 306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