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서울시 송파구 우아한청년들 본사에서 진행된 인증서 수여식에는 우아한청년들 김병우 대표이사, 한국준법진흥원 김명옥 고문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우아한청년들이 받은 ISO 45001 인증은 공식인증기관 한국준법진흥원의 심사·평가를 받은 것으로, 회사가 운영하고 있는 음식배달대행 및 물류시설 유지관리 서비스 전체에 적용된다.
서울시 송파구 우아한청년들 본사를 포함해 중앙물류기지(DC, Distribution Center), 피패킹센터(PPC, Picking&Packing Center), 배민라이더스쿨 등 우아한청년들이 운영하는 사업장에 대해 인증을 받았다. 이번 인증으로 우아한청년들은 자체 안전경영시스템의 전문성과 그동안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펼쳐온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의미가 있다.
우아한청년들은 임직원들의 안전한 환경을 위해 자체적으로 안전보건방침과 목표를 수립하고 비상상황 매뉴얼을 작성·운영하고 있다. 또 사내에 안전보건전담조직을 신설해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중앙물류기지·피패킹센터를 대상으로는 혹한기·혹서기 시기별 맞춤 모니터링과 사고예방 조치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중앙물류기지·피패킹센터의 위험성평가를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심뇌혈관질환 발병위험 평가를 병행하는 등 안전과 건강을 세심하게 살피고 있으며, 국내 배달플랫폼 유일 이륜차 교육기관인 ‘배민라이더스쿨’을 운영하며 안전한 배달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추석 특별 프로모션 '슈퍼문 플래시 세일' 개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는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1일 이용권부터 연간 이용권까지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특별 프로모션 ‘슈퍼문 플래시 세일’을 9월 9일부터 14일까지 단 6일 동안 진행 예정이다.
먼저, '슈퍼문 플래시 세일' 기간 동안 레고랜드 1일 이용권에 대한 40% 가격 할인과 함께 추가적인 선물이 주어진다. 대인 이용권은 3만 9천원, 소인 이용권은 3만 3천원에 판매되며, 구매 고객에게는 레고랜드 내 브릭스트릿 카페에서 아메리카노 2잔 구매 시 슬러시 1잔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신규 연간 이용권 구매 시에도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 연간 이용권 골드 패스권은 20% 할인된 13만 5천원, 플래티넘 패스권은 30% 할인된 17만 4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구매 고객에게는 어린이와 유아가 사용할 수 있는 선크림 등 특별 선물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기존 연간 이용권(스탠다드, 골드, 플래티넘)이 만료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AP 웰컴 백(AP Welcome Back)'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해당 이벤트는 기존 연간 이용권이 만료된 고객이 레고랜드 공식 홈페이지 내 AP 웰컴 백 이벤트 페이지에서 골드 또는 플래티넘 패스권을 새롭게 2매 구매할 시 동일한 패스권 1매를 무료로 제공한다. 더불어 구매내역 인증을 지참하여 레고랜드 파크 방문 시 파크 내 고객센터에 제시하면 레고 드림즈 스타터팩, 드림즈 랜야드(카드 목걸이), 랜야드에 부착 가능한 팝뱃지 5종을 포함한 ‘웰컴 백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드파운드, 브랜드 모델로 배우 공효진 발탁미지로 시너지 폭발
인큐베이터 하고하우스가 투자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드파운드’가 브랜드 모델로 배우 공효진을 발탁했다.
2016년 런칭한 드파운드는 일상 속 아이템에 자연스러운 감성을 담은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며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패브릭 제품, 에코백 뿐만 아니라 의류 라인까지 영역을 확대하며 감성 라이프웨어 브랜드로 발돋움 중이다.
드파운드는 패션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대중적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F/W 시즌 브랜드 뮤즈로 배우 공효진을 신규 발탁했다. 명실상부 최고의 '로코퀸'이자 스타일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공효진이 평소 자연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점이 ‘일상 속 자연스러움’이라는 브랜드 컨셉과 부합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공효진과 함께한 드파운드의 2024년 가을 컬렉션은 꽃과 열매, 식물 등 자연물을 활용해 서정적이면서도 모던한 감성을 표현하였다.
드파운드는 올 가을 시즌에는 제품 라인업을 대거 확대했다. 아우터의 경우 테일러드, 크롭 등 폭넓은 스타일과 함께 울, 트위드, 스웨이드, 코튼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했다. 가방 제품군은 클래식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한층 살렸다. 시그니처 제품인 타운백을 미니 백팩 버전으로 출시했으며, 버클 디테일과 고급스러운 가죽 소재의 토트백, 숄더백 등으로 여성 고객들의 니즈를 공략한다. 이에 더해 2024 F/W 시즌부터 브랜드 최초로 슈즈 컬렉션을 공개해 더욱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