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심준보 기자] LG유플러스의 AI 기반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가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연초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가입자를 확보했다고 9일 밝혔다.
‘답다(답장 받는 다이어리)’는 고객이 자신의 감정을 일기로 작성하면, AI가 이를 분석해 답장을 보내주는 서비스다. 앱을 통해 110여개의 감정 중 자신에게 맞는 감정을 선택하고 2000자 이내의 일기를 작성하면, 12시간 내로 AI 친구 ‘마링이’가 보낸 답장을 받을 수 있다. ‘답다’는 전문적인 심리상담 서비스는 아니지만,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AI가 보낸 답장을 통해 소통하는 기분을 느끼는 과정을 통해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한다.
‘답다’ 이용 고객은 올 상반기 서비스 개선 이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3월 ‘답다’의 가입자는 2만여명이었지만, 8월말 기준 가입자는 5만명으로 2배 이상 늘었다. 가입자 증가세에 힘입어 현재까지 누적 일기 숫자는 약 27만개를 돌파했으며, 월간 재방문률은 약 45%를 기록했다.
LG유플러스 안미화 마음대로스쿼드 PO(Product Owner)는 “서비스 출시 이후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한 결과, 가입자가 늘고 재방문률이 향상되는 등 긍정적인 지표가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답다’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위로를 받는 것은 물론이고, 고객들이 자신의 감정을 정확히 파악해 성장할 수 있도록 일기 기반 초개인화 서비스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LG유플러스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 연초 대비 가입자 5만명으로 2배 증가
기사입력:2024-09-09 19:24:20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654.58 | ▲0.52 |
코스닥 | 774.65 | ▲6.38 |
코스피200 | 351.92 | ▼0.2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0,315,000 | ▼21,000 |
비트코인캐시 | 476,500 | ▲476,500 |
비트코인골드 | 6,000 | ▼665 |
이더리움 | 4,091,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140 | ▼180 |
리플 | 3,709 | ▼40 |
이오스 | 935 | ▲935 |
퀀텀 | 4,384 | ▲4,38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0,752,000 | ▲217,000 |
이더리움 | 4,130,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300 | ▼60 |
메탈 | 1,413 | ▼2 |
리스크 | 1,124 | ▼4 |
리플 | 3,745 | ▼13 |
에이다 | 1,125 | ▼2 |
스팀 | 250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0,630,000 | ▲130,000 |
비트코인캐시 | 477,800 | 0 |
비트코인골드 | 3,930 | ▼240 |
이더리움 | 4,126,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250 | 0 |
리플 | 3,747 | ▼12 |
퀀텀 | 4,415 | 0 |
이오타 | 332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