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전국 매장에서 첫 선을 보인 새로운 패키지는 유미어스의 '곰돌찡 토끼찡' 캐릭터와 접목해 귀여움과 발랄함을 더했다. 패키지뿐 아니라 '곰돌찡 토끼찡'의 띠부실(떼고 붙이고 떼고 붙이는 스티커) 10종도 함께 제작해 5포 들이 패키지에 1장씩 랜덤으로 동봉했다.
'티젠 푸룬쏙'과 '티젠 풋사과쏙'은 하루 1포로 가볍고 간편하게 건강한 일상을 만들 수 있는 자기관리 필수템이다. 매일 아침 건강음료로 많이 섭취하는 푸룬과, 풋사과 농축액을 티젠이 자체 개발한 티젠 시그니처 콤부차 발효액과 조합했다. 요즘 트렌디한 미니 파우치(50g)에 담아 기준 대용량 음료보다 휴대와 음용의 간편성을 개선했다.
'티젠 푸룬쏙'은 푸룬 농축액과 티젠 시그니처 콤부차 발효액을 조합해 최적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장 운동에 도움이 되는 락추로스, 치커리식이섬유, D-소비톨 등으로 기능성을 높였다. 기존 푸룬 음료의 3분의 1도 안 되는 50g 용량으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티젠 풋사과쏙'에는 최근 대세인 애플사이다비니거(애사비)를 더해 상큼함을 한층 높였다. 애사비는 사과를 원료로 정제수를 첨가하지 않고 자연 발효시킨 사과 식초로 발효를 거치며 생성되는 아세트산이 탄수화물의 체내 흡수를 막으며 당 흡수를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당류는 제로에 칼로리는 1포에 30kcal로 줄이고, 식이섬유 2종과 지방분해물질인 L-카르니틴도 추가해 눈바디가 아쉽다고 느껴질 때나 상큼한 리프레시가 필요할 때 섭취하기 좋다.
◆직큐, 진도군과 손잡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판로 확대 나선다
농산물 산지직송 서비스 직큐(대표 이용원)가 최근 전라남도 진도군(진도군수 김희수)과 농식품 유통 디지털 전환과 판촉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직큐는 진도군 지역 특산물 채널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지역 축제 홍보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직큐는 충청권 식자재 플랫폼 동실마켓을 모태로 하는 기업이다. 지난 2022년 식자재마트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애즈위메이크에 인수합병 되었으며, 이후 사명과 사업모델을 변경해 온라인 식료품 당일 배송 서비스인 ‘큐마켓’의 식자재 유통과 물류를 전담하는 자회사로 운영되고 있다.
직큐는 ‘큐마켓’이라는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 식자재 마트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특산물 판로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진도군의 다양한 농특산물을 직큐의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홍보하고, 지역 경제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다.
◆아이소이, 성수동서 ‘장수진 수분포차’ 팝업스토어 오픈
아이소이가 오는 9월 13일(금)부터 10월 9일(수)까지 약 한 달간 서울 성수동에서 ‘수분에 취하다 <장수진 수분포차>(이하 장수진 수분포차)’를 운영한다.
장수진 수분포차는 아이소이의 수분 베스트셀러 장수진 수분크림을 메인으로, 건조한 일상은 물론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충전할 수 있도록 마련한 브랜드 팝업스토어다. 장수진 수분크림의 수분력을 형상화한 게임은 물론 다양한 포토존, 굿즈를 통해 수분에 흠뻑 취해볼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먼저 ‘장수진 수분포차’에서는 주인공인 장수진 수분크림을 알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수분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분투어 이벤트는 인스타 팔로우 이벤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게임으로 구성된다. 티트리세라 성분이 피부 장벽 사이사이 침투하는 모습을 게임으로 구현한 ‘티트리세라 핀볼 게임’부터 흥겨운 장수진 송(Song)에 맞춰 신나게 리듬을 타고, 수분의 불을 켜는 ‘장수진 스탬퍼 게임’까지 흥겨운 시간을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는 날리고 특별한 굿즈와 선물로 수분력을 가득 충전하는 경험을 선사한다.
수분투어 이벤트를 마치고 나면 장수진 수분포차에서만 만날 수 있는 ‘장수진 파우치 키링’ 굿즈가 제공된다. 동시에 대형 수조에서 경품을 건지는 수분캡슐 갓챠(선물뽑기) 시간도 갖는다. 수분 캡슐 안에는 1등 상품인 장수진 수분크림 35ml 정품부터, 올해 진행한 망그러진곰 키링 굿즈, 키링 악세서리까지 풍성한 선물로 채워질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