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설빙, 코리안 디저트 카페 넘어 글로벌 정조준 外

기사입력:2024-09-11 15:15:2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설빙은 마스터 프랜차이즈 형태로 호주, 일본, 동남아 등을 비롯한 6개 국가에서 총 12개의 글로벌 매장을 운영하며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설빙 관계자는 "K-푸드의 인기는 해외에서 활동하는 현지 인플루언서나 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도 엿볼 수 있다"라며 "설빙의 경우 자전거 여행 유튜버 ‘닉 케이(Nick K)’가 구독자의 도움으로 설빙에서 팬미팅을 진행하며 눈길을 끌었던 사례가 있다"라고 전했다.

지난 여름 한국 여행 영상으로 인기를 얻은 닉케이는 빙수를 맛있게 먹는 모습으로 '빙수 감별사'라는 별칭을 얻었다. 닉 케이가 한국 팬들의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한 게릴라 팬미팅에 한 한국인 구독자는 빙수하면 바로 떠오르는 한국의 디저트 브랜드 설빙을 소개하고자 설빙 가맹점에 연락하여 직접 장소를 대관했다. 설빙은 팬미팅을 위해 ▲리얼통통메론설빙 ▲팥인절미설빙 ▲애플망고치즈설빙 등 빙수뿐만 아니라 떡볶이, 볶음밥 등을 무료로 제공하며 코리아 디저트 프랜차이즈로서의 위상을 드러냈다.

이외에도 한국을 상징하는 김치와 김을 넘어 라면, 만두, 소주 등 다양한 품목 또한 해외 판매량을 올리고 있다. 그중 매운 라면의 대표 주자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은 해외 SNS 속 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 매운맛에 도전하는 ‘파이어 누들 챌린지’가 유행하며 유명세를 탔다. 세계적인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불닭볶음면’은 전체 매출의 70%가량을 해외에서 달성하고 있다.

설빙 관계자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K-푸드의 인기에 설빙 글로벌 프랜차이즈에 대한 문의가 함께 증가하고 있다”며 “설빙은 앞으로 K-콘텐츠 소비력이 높은 미국과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사업을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먼싱웨어, 2024 가을 여는 ‘에어 컬렉션’ 출시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아메리칸 골프웨어 먼싱웨어(Munsingwear)가 2024 가을을 여는 신상품 ‘에어 컬렉션’을 선보였다.

먼싱웨어는 매년 가을을 시작하며 최상의 고급 소재를 사용한 아이템을 선보이는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기존의 캐시미어 뿐 아니라 신소재 에어플레이크 등 소재 다변화를 통해 착용감, 보온성, 활용도를 한층 높였다.

올해 선보인 ‘에어 컬렉션’은 ‘IN THE AIR, 일상의 가벼움을 마주하다’ 테마에 걸맞게 공기처럼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는 가벼움과 편안한 착용감을 키워드로 한다. 일교차 심한 변덕스러운 가을날씨에 맞춰 유연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기본 아이템 위주로 TPO별 활용도를 높인 ‘멀티 웨어’ 컨셉이다. 스웨터, 자켓, 베스트, 스커트 등 자주 손이 가는 디자인이라 다른 옷과 맞춰 입기 쉽다. 가을에는 단독으로, 한 겨울에는 다운과 코트 안에 착용하기도 좋다.

컬렉션은 소재에 따라 ‘캐시미어 라인’과 ‘초경량 에어플레이크 라인’ 등 총 2가지이다.

‘캐시미어 라인’은 150여년 역사를 지닌 스코틀랜드의 ‘토드앤던컨’ 캐시미어를 사용했다. 최고급 품질의 원사를 이용하여 촘촘하며 짜며, 부드러우면서도 내구성이 뛰어나다. 청정수로 가공, 염색을 거쳐 선명한 컬러감을 오래 유지하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선사한다.

주력제품은 남녀용 스웨터이고, 남녀 공통으로 장식을 최대한 배제하고 소재가 돋보이도록 했다. 캐시미어 100% 소재 본연의 부드러움으로 피부에 닿는 촉감이 우수하며, 섬세한 패턴의 모크넥 디자인은 클래식 외관과 편안한 착용감 선사한다. 여성용 캐시미어 스웨터는 허리단이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강조한다. 브랜드 심볼 펭귄 로고로만 간결하게 포인트를 줬다. 남성용 스웨터는 한층 여유로운 이지 핏에 미니 사이즈 펭귄 로고와 측면에 먼싱웨어 레터링 로고로 생동감을 더했다.

◆네파, 24FW 시즌 룩북 공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모델 이준호·안유진과 함께한 2024년 가을·겨울(FW) 룩북을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캠프 하이크 투어(Camp-Hike Tour)’를 컨셉으로 백팩킹, 캠핑 등의 마운티어링부터 도심에서 데일리로 활용 가능한 폭넓은 스타일을 선보이며, 다양한 상황 속 온전히 나를 위한 시간을 즐기는 여정의 과정을 그려냈다.

24FW 시즌 네파는 아웃도어 본연의 고기능성에 충실하면서도 아웃도어 브랜드를 넘어선 감도 있는 컬러 플레이 전개를 통한 유틸리티 아웃도어 웨어를 제안한다. 변덕스러운 날씨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출퇴근 등의 데일리로 폭넓게 활용 가능한 ‘테크 커뮤터’ 상품군과 하나의 아이템으로 다양한 TPO를 아우르는 ‘멀티 유즈’ 제품 등을 선보이며 올 시즌 소비자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네파는 △변화무쌍한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간절기 아우터류를 강화했으며 △마운티어링, 백패킹 등 극한의 환경까지 커버하는 고기능성 소재로 퍼포먼스를 극대화한 초걍량 다운 ‘에어써밋(AIR SUMMIT)’ △올해 상반기 출시 직후 리오더 생산에 들어갈만큼 긍정적 반응을 보인 사계절용 하이킹화 ‘휘슬라이저’의 FW 버전인 ‘휘슬라이저 어텀’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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