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관계자는 "지난 5월 23일 첫 선을 보인 CNP 립세린은 지난달(8월) 말 기준 6만2600여개가 판매돼 하루 620개씩 팔려 나갔다"라고 전했다.
이어 "립세린은 ‘립밤’과 ‘립마스크’의 장점만 살린 3세대 기능성 립 케어로, 지난해 하반기 국내에 출시됐다"라며 "립세린은 입술 피부의 5대 고민인 각질과 주름, 보습, 탄력, 윤기 등을 개선하는데 탁월하다"라고 말했다.
여기에 독특한 용기와 위생적인 관리, 편리한 사용감 등으로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CNP 립세린은 지난 5월 아마존을 통해 북미 시장에 문을 두드렸고, 바로 다음달(6월)부터 판매량이 폭주했다. CNP는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꾸준히 진행해온 ‘바이럴 마케팅’이 효과를 거둔 것으로 보고 있다. CNP 관계자는 ”틱톡 채널에서 ‘Korean mom’s secret’로 입소문을 타며 K-뷰티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면서 “인플루언서를 비롯해 젊은 층을 중심으로 립세린의 인지도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CNP는 최근 아마존이 국내에서 주최한 ‘K-뷰티 콘퍼런스’에서 ‘제품 혁신 및 다양한 원료의 중심’ 대표 제품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CNP는 향에 민감한 북미 시장의 특성을 반영한 립세린 신제품 3종을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고객들의 자발적인 후기들이 품질과 효능을 입증하며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면서 “현지 시장과 고객 특성에 맞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고객 접점을 넓혀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