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2030 세대를 중심으로 해외 유명 맛집 또는 먹거리를 찾아다니는 트렌드가 계속되고, 맛 뿐 아니라 새롭고 이색적인 경험을 즐기기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라며 "이에 신세계푸드는 베트남을 대표하는 글로벌 커피 브랜드 ‘G7커피’와 손잡고 베이커리 신제품을 출시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G7커피’는 세계 2위 커피 원두 생산지이자 수출국인 베트남의 대표 기업 쭝웬 레전드 그룹(Trung Nguyen Legend Group)의 커피 브랜드로, 고소한 최상급 원두를 독일 명품 로스팅 테크놀로지 공법과 최첨단 커피 가공 기술인 나노플러스 테크놀로지 공법을 적용해 만들어진 커피다"라며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보존하는 동시에 부드럽고 진한 커피 맛이 특징이다. 특히 APEC, ASEAN, WEF 등 국제행사 공식 커피 브랜드로 채택된 바 있으며 전세계 100여국에 수출 중이다"라고 말했다.
신세계푸드와 ‘G7커피’가 협업해 선보인 ‘카페 크림롤 with G7커피’는 ‘G7커피’로 만든 커피 크림을 촉촉한 커피번 안에 가득 채워 넣어 원두의 깊고 진한 풍미를 부드러운 크림으로 즐길 수 있는 크림 브레드이다. 함께 선보인 ‘카페 떠먹케 with G7커피’는 고소한 오트 크림 베이스에 ‘G7커피’를 접목한 크림과 케익 시트를 겹겹이 쌓아 올린 떠먹는 케이크로 보관이 용이하며 취식의 편의성도 챙겼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