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기자단 위촉은 지난 4일 지역상생발전과 농식품 분야 지속가능 식품문화축제로서 NS푸드페스타의 성공개최와 발전을 위해 원광대학교 RIS 사업단과 맺은 산학협력 업무협약의 후속조처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발대식에는 NS홈쇼핑 미디어전략본부 허영환 이사와 RIS사업단 최준호 단장 등 관계자와 대학생 기자단 23명이 참석했다.
위촉된 기자단 23명은 ‘NS푸드페스타’의 SNS서포터즈로서 행사 현장 참여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사전 홍보는 물론 현장 참여를 통해 SNS콘텐츠를 제작 업로드 및 공유하며 NS푸드페스타 알리기에 참여한다. 행사 참관 외에도 프로그램 중 하나인 ‘포토이벤트 프로그램 진행 및 운영’부터 ‘축제 만족도 조사’, 축제현장을 방문한 ‘전문가 인터뷰’도 진행하는 등 대학생 기자단이 실제 축제를 만드는 실무 체험에 몰입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미션을 마련했다. 행사 전 RIS 사업단을 통해 대학생 기자단을 대상으로 인터뷰 설계부터 질의문 작성 및 진행방법까지 배울 수 있는 특강도 20일 진행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