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는 ‘에이블리에선 누구나 할인받으리’라는 뜻으로,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모든 고객이 부담 없이 쇼핑할 수 있는 행사라는 의미를 담았다. 패션, 뷰티, 라이프 전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88% 할인가에 판매하며,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게임화)’을 접목해 풍성한 할인 혜택과 재미를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에이블리는 전 카테고리에 적용 가능한 총 7만 원 상당의 구매 금액별 할인 쿠폰팩을 모든 회원에게 지급한다. 매일 오후 3시, 6시, 9시마다 하루 1천 명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과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는 1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결제 단계까지 혜택을 확대한 점도 돋보인다. 에이블리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에이블리페이’로 첫 결제 시 최대 2천 포인트를 지급하며 네이버페이, 토스페이 등 간편결제 구매 시에도 제휴사 포인트 적립 또는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고물가 시대, 원하는 가격대 상품을 한 곳에서 모아볼 수 있는 균일가 전용관을 마련했다.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아뜨랑스, 슈가파우더, 앤드모어, 통통, 핏시 등 트렌드 패션 상품부터 에잇세컨즈, 슈펜, 무센트 등 인기 브랜드 패션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슬로우앤드, 베니토, 퍼빗, 어텀 등 네임드 쇼핑몰 상품을 부담 없이 만나볼 수 있는 연계 기획전도 마련했다. 롬앤, 에스쁘아, 어뮤즈, 스킨푸드, 메디힐 등 유명 색조 화장품과 환절기 사용하기 좋은 스킨케어 브랜드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소니(SONY), 아트박스, 버터샵, 마켓비 등 인기 브랜드의 디지털, 문구, 소품 등도 할인가에 쇼핑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에이블리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제공하는 다양한 게임 이벤트도 준비했다. 첫 번째는 초승달에서 보름달, 다시 그믐달까지 빠르게 변하는 달 모양을 보고 보름달이 된 순간 ‘맞히기’ 버튼을 클릭하면 정확도에 따라 일 최대 1천 포인트를 지급하는 ‘보름달 만들기’ 게임이다.
두 번째는 제한 시간 100초 안에 화면에 보이는 글자를 순서대로 빠르게 누르는 ‘글자 빨리 누르기’ 게임으로, 미션 성공 소요 시간이 5초 이하일 경우 1일 1회 한정 1천 포인트를 제공한다. 5초를 초과할 경우 남은 시간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한다. 예를 들어 6초 만에 달성 시, 남은 시간만큼인 94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두 게임 모두 매일 2번의 도전 기회가 주어지며, 친구에게 게임 링크 공유 후 공유받은 친구가 해당 링크를 통해 게임에 접속하면 2번의 도전 기회를 추가로 제공한다.
◆트립닷컴, 신규 로열티 프로그램 공개
글로벌 원스톱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이 신규 로열티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기존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4개 등급에서 5개 등급(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플러스)으로 전환되면서 등급별 혜택이 보다 다양해진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가입하면 자동 부여되는 실버 등급에서 1개의 예약만 완료해도 바로 골드 등급으로 승급할 수 있다. 1년 이내 3건의 예약을 진행했다면 플래티넘 등급이 된다.
플래티넘 등급부터는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기존 등급에서는 플래티넘의 경우 1년에 1회, 다이아몬드의 경우 2회를 사용할 수 있었지만 신규 다이아몬드 플러스 등급을 획득하면 1년에 3회를 이용할 수 있다.
기차 환불 수수료도 면제받을 수 있다. 트립닷컴은 국내 기차 예약 뿐 아니라 유럽과 중국 등 다양한 지역의 기차 예약까지 제공하는데 등급 별로 1번(골드)부터 8번(다이아몬드 플러스) 까지 기차표 환불 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다.
신규로 도입된 특전은 글로벌 E심 무료 이용 및 공항 픽업 서비스 업그레이드, 무료 어트랙션 티켓 이용권이다.
무료 E심 데이터는 플래티넘 등급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공항 픽업 업그레이드는 다이아몬드 등급부터, 무료 어트랙션 티켓은 다이아몬드 플러스 등급에게만 제공된다. 여기에 다이아몬드 플러스 등급 회원은 전화 및 채팅을 통한 고객 지원 상담 시 신규 원스톱 VIP 서비스를 통해 최우선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다이아몬드 플러스 등급은 예약 완료 시 받는 트립코인(Trip Coin)도 실버 등급에 비해 50% 이상 추가로 적립된다.
◆더벤티, ‘멜팅 시리즈’와 ‘크루키’ 출시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2024년 가을 시즌을 맞아 음료와 디저트 신메뉴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메뉴는 더벤티의 시그니처 음료 중 '멜팅 초코'에서 확장된 '멜팅 시리즈'와 MZ세대를 겨냥한 디저트 '크루키' 3종이다.
멜팅 시리즈는 ‘녹는다’는 의미를 가진 멜팅이란 단어에 어울리는 진한 초코 크림이 어우러진 메뉴로, 더벤티의 시그니처 메뉴인 ‘멜팅 초코’를 트렌드에 맞게 업그레이드 했다.
‘멜팅 초코’는 지난 2018년 첫 출시 이후, 2021년 시즌 메뉴로 재출시 되었고, 2024년 4월에 많은 고객 요청에 의해 상시 메뉴로 판매를 재개한 바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메뉴는 달콤한 바나나 베이스에 진한 멜팅 초코 크림이 어우러진 ‘멜팅 초코바나나’와 고소한 피스타치오 베이스에 멜팅 초코 크림이 어우러진 ‘멜팅 초코피스타치오' 등 이다.
또한, 크루와상과 쿠키를 결합한 디저트로 최근 MZ 세대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크루키'도 함께 선보였다. 넛츠와 고소한 마카다미아가 올라간 ‘마카다미아 크쿠키’, 초코쿠키와 초코칩이 올려진 ‘더블초코칩 크루키’, 치즈쿠키와 크럼블이 올라가 짭짤한 맛의 ‘치즈 크루키’ 등 3가지 맛으로 출시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