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캣 관계자는 "쿠캣비즈는 쿠캣이 지난해 11월 론칭한 요식업 사업자 전용 B2B 온라인몰이다"라며 "먹거리를 다루는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B2C 온라인몰인 ‘쿠캣마켓’에서 판매하는 인기 상품을 쿠캣비즈를 통해 상시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인 밀키트점, 음식점, PC방, 호텔, 주점, 카페, 애견카페 등을 운영하는 사업자가 주요 고객이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쿠캣비즈 전용 앱은 사용자 편의성 확대에 초점을 맞춰 설계됐다. 기존 웹사이트의 경우, 문자메시지 또는 메일로만 신상품 및 할인 정보 등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었다. 반면, 전용 앱은 신속한 내용 확인과 상품페이지 즉시 연결이 가능한 푸시 메시지로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전용 앱인 만큼 일반 고객용 앱과 혼동 없이 사용할 수도 있다. 웹사이트에 직접 접속하거나 포털사이트에서 쿠캣비즈를 검색할 필요 없이 앱을 한 번만 터치하면 즉시 쿠캣비즈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쿠캣은 쿠캣비즈 전용 앱 출시에 맞춰 멤버십 개편 또한 시행했다. 이에 따라 대량 주문 고객에 대한 혜택이 강화돼 멤버십 할인쿠폰의 최대 할인 혜택이 기존 최대 30만원에서 45만원으로 대폭 늘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