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관계자는 "올해 한국 진출 40주년을 맞아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불맛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불끈버거’ 캠페인 또한 버거킹의 직화로 구운(flame-grilled) 패티의 ‘불맛’에서 출발한 사회 공헌활동으로, 언제나 안전을 위해 힘쓰는 소방대원 및 관련 담당자들에게 힘이 불끈 나는 메뉴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되었다"라고 전했다.
특히, 단순 제품 지원이 아닌 소방대원이 함께 수고하고 있는 동료들을 서로 응원하고 격려하는 기회로써, 소방대원들의 참여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소방재난본부, 25개 소방서, 특수구조단, 서울종합방재센터, 소방학교, 시민안전체험관, 대통령경호처소방대 등 31개 기관으로 구성된 서울소방재난본부와 함께하는 ‘불끈버거’ 캠페인은 9월부터 약 세 단계로 진행된다. 먼저, 9월 18일까지는 서울소방재난본부 소속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불끈버거’ 레시피 공모전을 진행한다. 응모는 이벤트 특별 웹사이트에 접속해 원하는 패티와 재료 그리고 소스를 조합한 나만의 레시피와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응모자 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햄버거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