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골프존커머스, 24년 8월 골프클럽 판매 순위 공개 外

기사입력:2024-09-13 17:23: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골프존커머스는 지난 8월 골프존마켓 매장에서 고객들이 가장 많은 선택한 골프클럽 브랜드와 모델을 13일 발표했다. 골프존커머스는 매월 골프클럽 판매 순위를 발표하고 있는데, 올해 발표한 판매 순위 데이터를 통해 2024년 골프 클럽의 핵심 키워드인 관용성은 여름까지 지속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남성용 클럽 판매 순위에서 드라이버 판매 순위는 1위 테일러메이드 Qi10, 2위 핑 G430, 3위 캘러웨이 PRDM Ai SMOKE, 4위 스릭슨 ZX 시리즈, 5위 브리지스톤 B시리즈(B1, B2) 순으로 집계됐다. 우드는 1위 핑 G430, 2위 테일러메이드 Qi10, 3위 브리지스톤 B시리즈(B1, B2), 4위 캘러웨이 PRDM Ai SMOKE, 5위는 타이틀리스트 GT가 차지했다. 유틸리티는 1위 핑 G430, 2위 테일러메이드 Qi10, 3위 브리지스톤 B시리즈(B1, B2), 4위 캘러웨이 PRDM Ai SMOKE, 5위 스릭슨 ZX 시리즈 순으로 조사됐다. 아이언은 1위 브리지스톤 V300 9, 2위 미즈노 MX-1, 3위 타이틀리스트 T-SERIES iii, 4위 브리지스톤 V300 8, 5위 캘러웨이 X FORGED STAR+ 24로 집계됐다.

여성용 클럽에서 드라이버 판매 순위는 1위 혼마 KIWAMI 5, 2위 젝시오 XXIO 13, 3위 테일러메이드 Qi10, 4위 테일러메이드 스텔스글로리 5위 캘러웨이 PRDM Ai SMOKE 순으로 집계됐다. 우드는 1위 혼마 KIWAMI 5, 2위 젝시오 XXIO 13, 3위 테일러메이드 Qi10, 4위 테일러메이드 스텔스글로리, 5위 PRGR LS가 차지했다. 유틸리티는 1위 젝시오 XXIO 13, 2위 혼마 KIWAMI 5, 3위 테일러메이드 스텔스글로리, 4위 테일러메이드 Qi10, 5위 PRGR LS순으로 조사됐다. 아이언은 1위 혼마 KIWAMI 5, 2위 젝시오 XXIO 13, 3위 테일러메이드 스텔스글로리, 4위 PRGR LS, 5위 테일러메이드 Qi10으로 집계됐다.
이외에도 골퍼들이 가장 큰 관심을 갖는 골프공 판매 순위 1위는 타이틀리스트 PRO V1/V1X가 차지했으며, 2위 테일러메이드 TOUR RESPONSE, 3위 브리지스톤 TOUR B, 4위 캘러웨이 ERC 소프트, 5위 브리지스톤 CONTACT B로 확인됐다.

골프존커머스 장성원 대표이사는 “무더웠던 여름을 지나 청명한 날씨에 활기찬 가을 라운드를 준비하시는 고객분들께 골프존마켓 클럽판매 순위 자료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골프존마켓 판매 데이터를 통해 골퍼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클럽 종류를 확인하여 즐거운 골프용품 쇼핑을 하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 추석 맞아 협력사에 대금 30억원 조기 지급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의 자금 부담을 완화하고자 거래 대금 30억원을 조기 지급했다.
투썸플레이스는 ESG 상생 경영이라는 목표 아래,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이번 거래 대금 조기 지급 대상은 협력사 약 263개처로, 투썸플레이스는 추석 연휴가 있어 자금 소요가 몰리는 9월에 협력사들의 운영 부담을 완화하고자, 거래 대금 총 30억원의 지급일을 앞당겨 연휴 전 지급토록 했다.

투썸플레이스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가맹점주들과 다양한 상생 활동 또한 지속하고 있다. 우선 가맹점대표자협의회와 정례회의를 개최하는 등 가맹점주들과의 소통을 지속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이들을 대상으로 투썸플레이스의 커피 및 디저트 전문 생산 시설 ‘어썸 페어링 플랜트(APP)’ 견학을 진행하는 등, 가맹점주들과 모범적이고 선도적인 상생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가맹점주의 매출 증대와 효율적 매장 운영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대표적으로, 작년 말 배우 임지연과 함께 진행한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광고 캠페인 및 올해 4월부터 가수 겸 배우 비비와 함께 진행한 ‘아박(아이스박스)’ 광고 캠페인 등 연이은 대규모 TV 광고에 대해 점주 부담 없이 본사에서 비용 전액을 부담했다. 또한, 전문가 육성 시설인 투썸 SEP센터에서는 가맹점포 관리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커리큘럼 전 과정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고, 점주들의 채용 부담을 완화하고자 채용 플랫폼 내에 투썸플레이스 브랜드 채용관을 운영하면서 가맹점 채용공고를 무료로 게시해주고 있다.

◆뮤지엄엘, 9월 한가위 맞이 풍성한 경품 이벤트 진행

고품격 문화예술과 휴식,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공간 ‘뮤지엄엘’이 추석 연휴를 맞아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추억을 선사하고자 특별 프로모션 3종을 진행한다.
먼저, 추석 연휴 5일간 진행되는 ‘선착순 방문 이벤트’다.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뮤지엄엘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는 뮤지엄엘 노트세트 또는 우리밀 호박약과를 준비 수량 소진 시까지 선착순 지급한다.

9월 14일부터 29일까지는 ‘네이버 영수증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희망자는 네이버 ‘MY플레이스’를 통해 관람권 결제 영수증을 인증하고 리뷰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뮤지엄엘 사진 콘테스트’도 운영된다. 각 관에서 진행 중인 전시 또는 내부 시설을 촬영한 사진을 9월 14일부터 29일 사이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 ‘#뮤지엄엘’과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기간 내 게재된 콘텐츠 중 내부 심사를 통해 1등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1명), 2등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2명), 3등 신세계 상품권 2만원권(10명)을 증정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3.37 ▲12.57
코스닥 748.33 ▲8.82
코스피200 344.67 ▲1.3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258,000 ▲128,000
비트코인캐시 448,200 ▲4,000
비트코인골드 30,550 ▲20
이더리움 3,410,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5,540 ▲290
리플 781 ▲1
이오스 695 ▲5
퀀텀 3,370 ▲6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215,000 ▲103,000
이더리움 3,410,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5,520 ▲270
메탈 1,414 ▲41
리스크 1,219 ▲21
리플 781 ▲1
에이다 473 ▲2
스팀 263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284,000 ▲137,000
비트코인캐시 448,000 ▲4,800
비트코인골드 30,210 0
이더리움 3,410,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5,540 ▲280
리플 781 ▲2
퀀텀 3,350 ▲50
이오타 184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