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관계자는 "그동안 유명 맛집, 게임, 캐릭터, 브랜드 등 다양한 분야와 컬래버레이션한 상품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기록함에 따라 이달부터 간편식 등 주요 인기 카테고리에서 관련 상품들을 대거 출시하고 나섰다"라고 전했다.
먼저 CU는 오는 26일 리그오브레전드(LoL) 국제대회 개막에 맞춰 e스포츠 구단 T1과 콜라보한 상품 4종을 출시한다.
T1 간편식은 선수단의 뜨거운 인기와 상품의 높은 품질로 꾸준한 선택을 받고 있다. 지난 2022년 10월 T1 첫 콜라보 상품 출시 당시 누적 판매량 750만개를, 올해 4월 2탄 상품들도 큰 인기를 끌며 누적 90만개가 넘게 판매됐다.
T1 콜라보 상품 3탄은 매운 카레 덮밥(4,500원), 나폴리탄 파스타(4,500원), 고추장 삼겹 김밥(3,400원), 3XL 치킨마요 삼각김밥(1,600원)으로 T1의 주요 팬층인 남성 고객들이 좋아할만한 메뉴들로 구성됐다. 이번 국제대회에서도 T1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패키징에는 역대 우승 횟수인 4성 별이 담겨 있다.
MZ세대들 사이 주목 받고 있는 주류 유튜버와 협업한 상품도 나왔다.
CU는 이달 22만 구독자를 보유한 위스키 전문 유튜버 ‘생명의 물-위스키를 즐겁게’와 콜라보한 ‘위즐볼 하이볼’을 내놓았다.
위즐볼 하이볼은 주정을 섞지 않고 위스키 원액 100%만으로 만든 프리미엄 RTD 하이볼이다. 유튜버 미누 마스터가 레시피에 직접 참여해 최상의 조합을 개발한 것으로, 화사한 과일 풍미와 스모키함을 동시에 지닌 위스키와 상쾌하고 알싸한 느낌의 진저에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클래식함이 돋보인다.
BGF리테일 진영호 상품본부장은 “덕심, 추구미 등 소비 트렌드가 이어지며 개개인의 세분화된 취향에 맞는 트렌디한 상품 개발력이 편의점 업계의 차별 포인트가 됐다”며, “앞으로도 CU는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 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