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획전은 오늘의집 내에서 활동 중인 다양한 크리에이터 중 육아커뮤니티에 참여중인 멤버들이 직접 고른 육아찐템으로 큐레이션 되었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오늘의집 및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인 2yujin22, eyouhome, 지여니엘 등 전문 크리에이터들이 아이와 함께 웃고 울며, 정든 제품을 추천하고 연령대별 활용도가 높은 제품을 찐 사용자의 입장에서 선정했다.
오늘의집은 ‘육아찐템 기획전’ 기간 동안 ▲아이시기별 ▲활용도별의 세부 테마로 나누어 육아 크리에이터들의 추천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고객은 테마에 따라 유아동 가구, 가전, 장난감, 침구 등 필요로 하는 상품을 쉽게 발견하고 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먼저 아이 시기별 테마관에서는 연령대에 따라 ‘모든 연령대’, ‘신생아’, ‘돌 이후’, ‘만 2세 이후’로 세부 카테고리를 나눠 각각에 맞는 추천 상품을 소개한다. 젖병은 물론 식기와 장난감 소독까지 모두 가능한 유팡의 젖병소독기, 활용법이 무궁무진해 국민 보드라 불리는 노리터보드, 아이방 꾸미기 소품으로 적합한 플랜토이즈의 돌하우스 등이 준비돼 있다.
활용도별 테마관도 주목할 만 하다. 아이방을 취향껏 꾸미고 싶은 고객을 위한 ‘아이집인테리어’, 맛과 위생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게 돕는 ‘맘마존’,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게 도와줄 ‘장난감/완구’, 육아 고민과 걱정을 한시름 덜어줄 ‘효자템’까지 세부 테마에 따른 상품을 한데 모아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다.
특별한 ‘육아찐템 기획전'은 오늘의집에서 최근 신설한 #오늘의육아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기획됐다. #오늘의육아 채널은 크리에이터들이 육아 일상과 취향을 공유하고, 육아와 관련한 정보를 함께 나누는 곳으로 9월 초 1기 오늘의집 육아 동기 모임이 처음 시작됐다. 출산 전후, 아이의 월령 별로 비슷한 또래를 키우는 육아 동기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곳에선 육아맘과 육아대디가 모여 ‘아이방꾸미기’, ‘육아고민’, ‘육퇴후일상’, ‘육아꿀템’ 등 다양한 주제에 따른 일상을 올리며 서로를 응원하는 모습이다.
◆푸마 X 산산기어 협업 컬렉션, 모스트로 산산기어 출시
푸마(PUMA)가 액티브웨어 브랜드 ‘산산기어(SAN SAN GEAR)‘와 협업 컬렉션을 공개했다.
푸마는 이번 협업을 통해 서브컬처에 기반하여 테크니컬한 컬렉션을 전개하는 산산기어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모스트로 산산기어(MOSTRO SAN SAN GEAR)’를 선보인다.
1999년 처음으로 출시된 ‘모스트로’는 푸마를 대표하는 로우-프로파일(low-profile) 스니커즈로 스포츠와 라이프스타일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디자인이 특징이다. 1968년에 출시한 트랙용 스파이크 슈즈와 1980년대의 서프 슈즈에서 디자인 영감을 받았으며 이탈리아어로 ‘괴물’을 뜻하는 'MOSTRO'에서 이름을 따왔다. 날렵하고 간결한 어퍼 실루엣과 이에 상충되는 스파이크 솔(sole)로 유니크한 매력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이번 컬렉션은 모스트로가 가진 상충된 요소들이 주는 대비감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산산기어의 감성이 더해진 디테일로 더욱 특별해진 모스트로를 제안한다. 프리미엄 스웨이드 소재의 어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산산기어 로고가 각인된 시그니처 훅앤루프(Hook-and-Loop) 잠금 방식을 적용해 실용적인 멋을 더했다. FW 시즌과 어울리는 핑크, 그레이, 다크 그레이 3가지 컬러웨이로 출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제품과 함께 공개된 캠페인 또한 대비되는 요소들의 조화로움과 제품 스토리에서 착안한 역동성을 담아냈다. 남성적 이미지가 강한 레이싱카와 여성적 이미지가 강한 발레리나를 시각적으로 대비시키고, 모스트로의 디자인 모티브 중 하나인 스파이크에서 영감을 받아 러너의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다채로우면서도 극적인 비주얼을 선보인다.
◆아누아 서포터즈 2기 ‘아누아즈(ANUAZ)’ 발족
글로벌 브랜드 빌더 기업 더파운더즈(각자대표 이선형, 이창주)가 운영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가 최근 삼성동 본사에서 공식 서포터즈인 ‘아누아즈(ANUAZ)’ 2기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아누아즈(ANUAZ)’는 '아누아(ANUA)’와 'Z’의 합성어로 아누아의 제품 개발(A)부터 마케팅(Z)까지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아누아즈는 뷰티 마케터 및 뷰티 인플루언서, 콘텐츠 제작자 등 뷰티 산업 종사를 꿈꾸며 실무자와의 소통 및 다양한 현장 체험 기회를 원하는 이들로,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50명으로 구성됐다.
아누아즈는 내년 1월까지 총 5개월 간, 콘텐츠 제작, 마케팅 제안 등 직무 체험의 기회와 기업 탐방, 현직자 멘토링 등의 다채로운 경험을 하게 된다. 또한 신제품 출시 전 사전 품평을 통해 제품 개발 과정에 참여하고, 출시된 제품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아누아 관련 다양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서포터즈 활동을 성실히 수행한 최우수 참가자에게는 아누아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