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데이터는 골프존 유저들이 라운드 한 국내외 및 가상 스크린골프 코스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코스 정보를 담아 완성됐다. 올해는 골프존 시뮬레이터가 설치된 전국 스크린골프 매장에서 1월부터 6월까지 집계된 골프존 유저 라운드 데이터를 기준으로 집계했다.
2024 펀데이터는 △인기프로가 선택한 추천코스, △지역별 유저 인기코스, △동반자 유형 별 플레이 추천코스, △코스 특징에 따른 플레이 추천 코스,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코스까지 총 5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인기프로 추천코스’로는 필드와 스크린에서 맹활약 중인 김홍택, GTOUR WOMEN’S에서 왕성한 활동 중인 한지민 프로가 추천하는 세 가지 코스를 만나볼 수 있다. 김홍택은 GTOUR 대회 우승을 한 ‘골프클럽Q’, 22언더로 자신의 라베 코스인 ‘원더클럽 알펜시아 700’, 장타자에게 유리한 코스로 ‘콕힐 골프클럽-No.4’를 추천했다.
‘골프존 유저들이 직접 픽한 인기코스’는 전국 6개 지역과 해외, 가상 코스까지 총 8가지로 나눠 집계했다. 수도권 인기코스는 1위부터 3위까지 순서대로 타이거CC, 서원힐스 CC-EAST/WEST, 윈체스트GC이고 제주 인기코스는 스프링데일CC, 테디밸리CC, 해비치 제주-SKY/PALM 순이다. 해외 인기코스로는 그린 난도가 높고 정글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특색 있는 디하이츠-썬밸리가 1위로 집계됐고, 써 제임스 CC, 클락코리아CC-레이크가 뒤를 이었다.
특색 있는 코스 추천 정보도 선보인다. 동반자 유형 별 플레이 추천 코스 카테고리에서는 골프존 실력 등급 참새, 까치 등급의 평균 타수가 낮은 코스를 기준으로 스코어가 잘 나오는 코스 정보를 공개한다. 또 학, 매, 독수리 등급의 평균 타수가 높은 코스를 기준으로 난이도가 높은 코스 순위와, 화이트티-레드티 전장 차이가 큰 코스를 선별해 여성 골퍼 추천 코스 정보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화이트티를 기준으로 최장, 최단 코스와 그린 고저차가 큰 특징의 코스도 확인 가능하다. 도전적인 플레이를 선호하는 골퍼라면 펀데이터에서 추천하는 PAR4 원 온 코스, PAR5 투 온 코스, 홀인원 확률을 참고한 홀인원 도전 코스 라운드를 제안한다.
◆파라다이스시티, ‘2024 도쿄 마이스 쇼케이스’ 개최
파라다이스시티가 지난 20일 일본 도쿄에 위치한 ‘캐피톨 호텔(The Capitol Hotel Tokyu, Tokyo)’에서 ‘2024 도쿄 마이스(MICE) 쇼케이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 설명> 지난 20일 일본 도쿄 ‘캐피톨 호텔’에서 열린 파라다이스시티 주관 ‘2024 도쿄 마이스 쇼케이스’ 행사에서 최종환 ㈜파라다이스 대표이사가 환영사를 하고 있다.
파라다이스시티가 주관한 이번 쇼케이스는 최종환 ㈜파라다이스 대표이사, 홍성욱 파라다이스시티 리조트 총지배인, 파라다이스시티 임직원을 포함해 주요 마이스 관계자 약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관광공사 도쿄지사, 일본정부관광국(JNTO), 일본여행업협회(JATA) 등 한일 양국 관광 관련 정부 기관을 비롯해 JTB, HIS 등 일본 주요 여행사는 물론 소니손해보험, 푸르덴셜 등 일본 기업 관계자들까지 대거 자리해 의미를 더했다.
◆MCM, 밀라노 패션 위크서 ‘바닷속에서’ 주제로 SS25 컬렉션 공개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이 지난 20일(현지 시각) 밀라노 패션 위크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바닷속에서(Under the Sea)’라는 주제로 SS25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SS25 컬렉션은 AW24 시즌의 주제 ‘뮌헨에서 화성으로의 여정’를 이어받았다. 우주로 떠나는 우주비행사가 물속에서 훈련을 시작해 무중력을 시뮬레이션하는 것처럼 ‘바닷속에서’라는 주제 아래 바닷속의 매혹적인 아름다움과 신비를 담아냈다.
MCM은 이번 컬렉션을 통해 계절에 구애받지 않는 유연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관점을 새롭게 변화시키고자 한다. 특히 계절을 초월한 디자인을 강조, 언제든지 착용할 수 있고 날씨의 경계를 허무는 패션을 제안하며 소비자들의 창의적인 스타일링을 돕는다. 이에 MCM은 적게 사고 더 나은 품질을 선택함으로써 책임감 있는 소비와 변화를 선도하는 ‘스마트 럭셔리’를 통해 보다 의식적인 소비를 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MCM의 이번 SS25 컬렉션은 총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첫 번째 테마는 ‘나이트 다이빙(Night Diving)’으로 별처럼 빛나는 아름다운 심해 다이빙 속 풍경을 표현했다. 어망에서 영감을 받아 더블 페이스 가죽과 레이저 컷으로 제작된 가방, 네오프렌과 가죽으로 구성해 다이버 스타일의 지퍼 마감이 돋보이는 ‘매직 질레 조끼’ 등이 핵심 아이템이다. AW24 시즌 처음 선보인 ‘디아망뜨 3D 가방’은 이번 SS25 시즌에서 크로스 바디 스타일로 진화했으며, 새로운 ‘스타크 백팩’은 부드러운 그라데이션 메시로 제작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