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드래곤시티는 이국적인 풍미의 멕시코 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기획해각종 요리를 주류와 함께 선보인다. 이용객은 소고기를 고수와 간장, 라임주스에 절여 구운 ‘까르네 아사다’와 멕시코 전채요리로 유명한 ‘치킨 치폴레’ 등을 맛볼 수 있다. 멕시코 고추 2종과 부드럽게 익힌 고기를 또띠아에 넣어 구운 타코 요리 ‘비리아 타코’, 길거리 스낵 ‘엘롯떼’ 등도 제공된다. 이외에도 ‘피쉬 타코’, 파파야 소스를 곁들인 ‘흰살 생선 구이’ 등 국내에서 찾기 어려운 요리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요리에 곁들일 주류로는 멕시코 증류주인 데킬라 칵테일과 코로나 맥주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멕시칸 페스타 프로모션은 매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운영된다.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멕시칸 플래터를,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멕시칸 스낵 바를 맛볼 수 있다. 멕시칸 플래터에는 치킨 치폴레, 까르네 아사다, 비리아 타코, 엘롯떼, 과일 2종 등이 제공되며 멕시칸 스낵 바에는 샐러드 3종, 까르네 아사다 등 핫 푸드 5종, 타코 2종 등이 제공된다.
해당 프로모션 이용을 원할 경우 서울드래곤시티 공식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멕시칸 플래터는 2인 기준 12만 원, 멕시칸 스낵 바는 1인 기준 6만 9천 원에 판매된다.
◆멜론, ‘숲;트리밍’ 프로젝트로 ‘임영웅2호숲’, ‘EXO숲’ 조성
카카오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권기수, 장윤중)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응원하는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숲을 조성하는 친환경 프로젝트 ‘숲;트리밍’의 여덟번째 숲 ‘임영웅2호숲’과 아홉번째 숲 ‘EXO숲’을 이달 서울 난지한강공원에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공개한다고 밝혔다.
‘숲;트리밍’은 2022년 6월부터 멜론 유료회원이라면 누구나 아티스트의 이름을 딴 숲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이다. 멜론 정기결제권을 이용하는 동안 ‘숲;트리밍’ 페이지에서 좋아하는 아티스트 이름을 선택만 해두면, 매월 결제금액의 최대 2%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이후 해당 아티스트 앞으로 총 2천만원이 적립되면 모든 금액이 서울환경연합으로 기부되어 서울시 내에 아티스트 이름을 딴 숲을 조성한다.
솔로가수 최초 멜론 누적 스트리밍 100억 회를 돌파하는 등 전 국민적 인기를 누리는 가수 임영웅은 지난해 7월 ‘숲;트리밍’ 세 번째 숲인 ‘임영웅숲’이 조성된데 이어 올해엔 적립액 4천만원 돌파를 통해 ‘임영웅2호숲’까지 탄생시켰다.
멜론과 서울환경연합, 서울특별시 미래한강본부가 지난 23일 함께 조성한 ‘임영웅2호숲’은 1호숲과 수종을 달리하여 교목(喬木) 이팝나무 3주, 관목(灌木) 수수꽃다리 300주, 화살나무 100주 등 총 403주로 구성됐다. 앞서 1호숲은 이팝나무 3주와 남천나무 400주로 이뤄졌었다.
◆더마비, 日 '마츠모토 기요시' 2,750개 매장 입점
네오팜(대표 김양수)은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Derma:B)의 바디로션과 바디오일 등 총 6종이 지난 21일 일본 대표 드럭스토어 '마츠모토 기요시'에 성공적으로 입점했다고 밝혔다.
마츠모토 기요시는 1932년 설립된 이후 3,409개 점포를 보유하며 일본의 대표적인 드럭스토어로 자리매김해 왔다.
더마비의 스테디셀러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400ml)과 '세라엠디 리페어 로션'(400ml)은 마츠모토 기요시 전체 점포의 약 81%에 달하는 2,750개 매장에서 현지 소비자들에게 판매되고 있다.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은 촉촉한 생크림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흡수돼 100시간 동안 보습을 유지해 주는 베스트셀러 바디케어템이다. '세라엠디 리페어 로션'은 식약처 인증 가려움 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끈적임이나 자극 없이 부드럽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더마비 측은 두 제품 이외에도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257ml)·바디오일(200ml) △울트라 모이스처 바디크림(200ml) △세라엠디 리페어 오일(200ml)을 마츠모토 기요시 주요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