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제품은 브리타가 최초로 선보이는 텀블러로, 미국 프리미엄 스마트 텀블러 브랜드 ‘라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브리타는 올해 라크 전격 인수 및 '라크 by 브리타' 브랜드 론칭을 발표하며 개인별 음용 습관에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겠다는 목표를 밝힌 바 있다. 브리타의 정수 필터 텀블러는 한국에서 아시아 최초로 출시된다.
라크 정수 필터 텀블러 패키지는 일반 음용용 트위스트캡과 정수 필터가 탑재된 필터캡 듀얼 번들로 구성됐다. 라크 고유의 정수 기술이 적용된 필터는 염소와 미세입자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상쾌한 물맛을 제공하며, 다국적 제품 검증 기관 SGS로부터 과불화화합물(PFAS) 및 과불화옥탄산(PFOA) 감소 인증(NSF/ANSI 53 기준)을 받았다. 필터캡에는 플립형 빨대가 부착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음료를 섭취할 수 있다. 내구성 강한 304 스테인리스 재질 물병은 이중벽 단열구조로 최대 보냉 24시간·보온 12시간 지속 효과를 지닌다.
뛰어난 기능성과 함께 간결하고 현대적인 디자인도 갖췄다. 라크 정수 필터 텀블러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Reddot Design Award)’에서 ‘최고상(Best of Best)’을 수상했으며,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해 화이트·민트·블랙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텀블러에 연결할 수 있는 실리콘 코팅 카라비너도 제공돼 외부 활동 시 편리하게 거치할 수 있다.
이번 제품도 브리타의 철학인 '지속 가능한 음용 습관 확산'을 목표로 다양한 방향에서 지속 가능성을 생각했다. 모든 포장재를 종이로 제작한 것은 물론, 개당 150L까지 정수가 가능한 필터로 500mL 일회용 생수병 300개를 대체할 수 있다. 라크 정수 필터 텀블러는 이달 말 열리는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와 여기어때의 빠니보틀 버킷팩 등 다양한 협업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감성커피, 두바이 초콜릿 신메뉴 3종 출시
카페 프랜차이즈 감성커피가 최근 인기 디저트로 급부상하고 있는 두바이 초콜릿을 모티브로 두바이 초코 라떼, 두바이 초코 쿠키, 두바이 초코 크루아상 등 두바이 초코 메뉴 3종을 선보였다.
감성커피의 두바이 초코 메뉴 3종은 두바이 초콜릿의 주요 재료인 ‘초콜릿’, ‘피스타치오 스프레드’, 중동식 디저트 재료로 실타래처럼 가느다란 페이스트리인 ‘카다이프’를 활용, 각각의 메뉴 특성에 맞게 감성커피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특색 있는 비주얼 및 이국적인 맛과 함께 재미 요소를 더했다.
‘두바이 초코 라떼’는 고소하고 달콤한 맛의 피스타치오 라떼 위에 진한 초코 크림이 어우러진 메뉴다. 특히 컵 안 쪽에 코팅되어 있는 초콜릿을 손으로 살짝 눌러 깨뜨린 후 섞어 먹으면 초콜릿의 달콤하고 바삭한 식감과 함께 피스타치오 풍미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두바이 초코 쿠키’는 두툼한 쿠키 속에 바삭한 카다이프를 섞은 피스타치오 스프레드가 들어간 디저트로, 바삭한 쿠키 상단에 초콜릿을 코팅, 두바이 초콜릿 특유의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풍미가 더해져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경험할 수 있다.
‘두바이 초코 크루아상‘은 크루아상 속을 카다이프와 피스타치오 스프레드로 만든 앙금으로 가득 채우고 겉은 진한 초콜릿으로 마무리한 디저트다. 풍부한 버터 향의 크루아상과 피스타치오 본연의 고소한 맛의 조화가 특징이며 리얼 카다이프의 바삭한 식감까지 어우러져 더욱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 더벤티, 2024 부산창업박람회 참가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전시컨벤션센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2024 부산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4주년을 맞는 부산창업박람회는 최신 창업 트렌드 정보 제공과 함께 프랜차이즈 본사와 예비창업자 간의 만남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더벤티는 10년간 축적한 운영 노하우와 커피 프랜차이즈로서의 차별화 전략 및 경쟁력을 알리고자 이번 박람회 참가를 결정했다.
박람회 기간 동안 더벤티는 운영 전반에 걸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효율적인 레시피, 본사의 밀착 지원 등 초보 창업자들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창업 지원 시스템을 중점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더벤티는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본사 지원 정책으로, 광고비 전액 지원, 업계 최저가 수준의 스페셜티 블렌드 원두 공급, 필수품목 가격 인하 등 본사의 상생 방안도 알릴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