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모두투어에 따르면 황금연휴 기간(9/28~10/6)에 출발하는 해외여행 예약률은 45%까지 치솟는 양상을 보였다. 여름 휴가철인 7월 말 8월 초를 지난 시기이지만 늦더위와 연휴 등이 이어지면서 ‘늦캉스족’들도 늘며 해외뿐 아니라 국내 주요 도심 관광지 서울∙부산 등으로의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본푸드서비스의 컨세션 브랜드 ‘푸드가든’은 공항은 물론 국내 도심 관광 요지에 거점을 마련, 국내외 관광 수요와 매출을 동시에 사로잡고 있다. 2022년 국내외 핵심 접점인 인천공항 내 론칭한 ‘푸드가든 인천공항점’은 보통의 ‘푸드코트형’과는 달리 본 브랜드의 주요 식음 메뉴를 상권 맞춤형으로 구성 및 제공하는 ‘점포형’으로 구성했다.
푸드가든 인천공항점은 비빔밥∙설렁탕 등 본그룹의 한식 역량을 기반으로 공항 특성에 맞게 24시간 운영 중이다. 특히, 지역별 특색을 살린 맛과 세대와 성별을 아우르는 트렌디한 메뉴를 모두 갖춰 남녀노소의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키고 있다. 최근 K-푸드의 인기와 더불어 국내를 찾는 외국인에게도 차별화된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푸드가든은 최근 레저∙여가 분야로 사업 영역을 집중적으로 확대하며, 관련 수요를 사로잡고 있다. 올해 골프존카운티 영암∙순천점 레스토랑 운영을 통해 골프장 식음시설로 영역을 넓혔으며, 롯데호텔앤리조트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L7 해운대’ 등의 레스토랑과 라운지바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8월에는 관광객 재유입으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은 명동 내 롯데시티호텔 명동점 뷔페 레스토랑 ‘씨카페’ 리뉴얼을 단행했다. 2022년부터 운영해 온 역량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리뉴얼을 진행, 공간 경험부터 메뉴까지 내외국민 모두의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업그레이드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리뉴얼 이후 즉석에서 선보이는 양갈비 및 부채살 스테이크, 직접 썰어서 제공하는 하몽 등 30년 경력의 특급호텔 출신 총괄 셰프의 특선메뉴가 더해져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과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그 결과 씨카페는 여행 특수가 몰리는 하반기(7~8월) 평균 매출이 상반기(1~6월) 대비 75% 증가하는 등 도심 거점의 관광 수요를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또한, 푸드가든은 올해 6월 부산 지역 첫 L7 호텔인 롯데호텔앤리조트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L7 해운대’의 식음 사업을 수주, 캐주얼 뷔페 레스토랑 ‘플로팅’과 바&라운지 공간 ‘풀사이드 라운지’ 등의 다이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제철 식재료로 만든 건강한 메뉴는 물론, 지역 대표 로컬푸드인 ‘돼지국밥’ 등을 조식으로 선보이고 다양한 그릴메뉴와 씨푸드로 구성된 프리미엄 뷔페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플로팅’의 경우, 여름 휴가철인 8월의 중식 매출이 전월 대비 183%나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며 지역 거점 관광지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본푸드서비스는 10월 징검다리 연휴 특수로 공항은 물론 도심 주요 관광 거점 내 위치한 컨세션 수요가 지속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목시 서울 명동 이색 꿀조합 페어링 세트 선봬
‘목시 서울 명동’의 라운지 & 바, ‘바 목시’는 누구에게나 인기 있는 메뉴로 손꼽히는 치킨과 다채로운 사이드 디시 및 맥주 구성의 페어링 세트, <치킨 & 비어>를 선보인다.
<치킨 & 비어>는 셰프가 직접 24시간 동안 염지한 닭 다리살과 특별 레시피로 완성된 ▲크리스피 치킨 또는 라임을 활용한 셰프의 특제 소스와 이국적인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고수가 절묘한 조화를 이룬 ▲라임 데리야키 치킨 중 택 1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그린 샐러드, ▲감자튀김, ▲치즈볼, ▲홈메이드 피클 등 다채로운 사이드 디시가 케첩, 스위트 칠리소스, 허니 머스터드소스, 소금 등 ▲소스 4종과 함께 제공된다.
또한, 시원한 청량감을 더해 줄 ▲맥주 2캔이 함께 제공되어 합리적인 가격에 이색 꿀조합 콘셉의 페어링 세트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크리스피 치킨과 라임 데리야키 치킨은 맛은 물론 영양까지 고루 갖춘 닭 다리살만을 사용하였으며 두 가지 맛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옵션이 함께 제공되어 고소한 풍미의 치킨과 이국적인 맛의 풍미가 조화를 이룬 ‘바 목시’만의 차별화된 이색 꿀조합을 맛볼 수 있다.
더불어, ‘바 목시’를 방문한 고객은 물론 투숙객 및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분들 모두가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테이크아웃 서비스 또한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편의성을 더했다.
◆오크밸리 리조트, 아쿠아 필드 & 키자니아, 24·25 스키 시즌권 프로모션 전개
오크밸리가 유달리 길던 올해 무더위를 보내며 겨울을 간절히 그리던 고객들에게 설렘을 선사할 ’24·25 스키 시즌권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0월 14일까지 1차 판매가 진행되는 이번 스키 시즌권은 최대 72% 할인이 적용된 합리적인 가격대로 리프트 무제한 이용, 리조트 객실 및 부대시설 초특가 할인, 인기 제휴 업체 할인 등 다채로운 혜택들을 누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한 겨울에도 따뜻하게 물놀이와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신세계 아쿠아 필드 전 지점 30% 할인, 유럽의 풍경과 예술을 섬세하게 재현한 환상적인 테마파크 루덴시아 이용권 할인과 함께 글로벌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2인권이 포함된 상품도 새롭게 선보이며 스키 시즌 기간 중 원하는 일정에 신상 핫플레이스 여행도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해 더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스키나 보드 장비를 보관할 수 있는 로커(사물함)를 사전 할인 배정받을 수 있는 우선권,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음료/놀이시설 무료 이용권, 국내 최대 규모 스키 장비 숍 토레스 3만 원 할인권도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