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피자, 2024 부산창업박람회 참가 外

기사입력:2024-09-26 09:50:44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제36회 2024 부산창업박람회에 참가해 예비 창업자들을 만난다.

9월 26(목)일부터 28(토)일까지 사흘간 부산 BEXCO에서 개최되는 2024 부산창업박람회에서는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를 포함해 참신한 창업 아이템과 신사업을 통해 창업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는 것은 물론 예비 창업자를 위한 1:1 상담 등이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에서 한국파파존스는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경쟁력과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 노하우를 앞세워 예비 창업자와 업종 전환자를 위한 맞춤 상담과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부산 및 울산, 경남 등 동남권 지점 확장을 위한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한국파파존스는 ‘더 좋은 재료, 더 맛있는 피자’의 슬로건 아래 프리미엄 재료 사용과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해 왔다. 2003년 국내 첫 선을 보인 이후 현재 전국 255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이 중 2개 이상 매장을 운영하는 다점포율이 50%에 육박해 가맹점과 본사 간 높은 신뢰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한국파파존스 사업개발팀 김용훈 이사는 “파파존스 피자는 다점포율 뿐 아니라 본사 직원이 직접 운영하거나 지인추천으로 가맹사업을 시작하는 비중이 많을 정도로 만족과 신뢰가 높은 브랜드”라며 “많은 예비 창업자분들이 부산창업박람회에서 파파존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경험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디아도라, 전미라와 두번째 협업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디아도라(diadora)가 전 테니스 선수 전미라와 협업한 2024 가을겨울 시즌 ‘크로스코트(CROSS COURT) 컬렉션’을 출시했다.
전미라와의 협업은 지난 4월에 이어 이번이 두번째이다. 상반기 협업 당시 출시된 튜튜 스커트는 발레리나 스커트가 연상되는 우아함으로 출시와 동시에 빠른 품절과 재입고 문의가 쇄도했다. 메시 볼레로같이 계절감, 실용성을 반영한 스타일도 연달아 품절되며, 많은 여성 테니스인들의 사랑을 받았다.

스포츠에 깊은 뿌리를 둔 디아도라와 테니스 국가대표 출신 전미라와의 협업 배경은 테니스라는 공통분모에서 시작돼, 다양한 스타일의 온오프(On-off) 코트 룩을 제안하며 테니스 매력을 더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이어지고 있다. 디아도라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한 전미라의 풍부한 코트 경험을 녹이는데 주력했다.

2024 하반기 ‘크로스코트 컬렉션’의 컨셉은 발레와 코트 룩을 결합한 ‘발레코어’이다. 상반기 진행된 첫번째 협업보다 여성미와 우아함을 강화하는데 주력했다. 편안함, 활동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실루엣이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기존 디아도라의 스포티 감성과 차별화했다.

프릴, 레이스, 자수 디테일 등 로맨틱한 장식 요소를 곳곳에 배치했고, 역동적 플레이에서 움직임의 아름다움이 부각되도록 원단 선정부터 패턴까지 고려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코트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충분히 소화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웨어를 지향한다. ‘크로스코트 컬렉션은 봄버 자켓, 벌룬 팬츠, 크롭 맨투맨, 베스트, 조거팬츠 등 의류부터 양말, 모자, 가방 등 용품에 이르기까지 총 15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된다.

◆일본 어반 골프웨어 브랜드 '러셀르노', 한국 시장 공식 진출
일본 골프웨어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온 어반 골프웨어 브랜드 '러셀르노(Russeluno)'가 오는 10월 3일, 서울 성수동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

2007년 일본 나고야 오와리에서 탄생한 러셀르노는 "GOLF 웨어 컨셉 180° 변화"를 모토로, 기존 골프웨어의 틀을 깨고 스트리트 패션의 감성을 골프 의류에 과감히 접목시켰다.

특히 멕시코 프로레슬링 '루차 리브레'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디자인의 'LUCHA' 헤드커버는 출시 직후부터 골프 애호가들 사이에서 컬트적 인기를 얻으며 브랜드의 상징이 되었다.

러셀르노는 25~55세의 스트릿 감성을 이해하는 남성과 여성을 주 타겟으로 하고 있다. 특히 보통의 사람들과는 다른 것을 사용하고 싶어하는 다양한 골퍼들에게 어필하며, 골프장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즐겨 입을 수 있는 틈새 시장 의류 라인을 제공한다. 독특한 브랜드철학과 "고가 하이엔드 퀄리티"라는 전략으로 차별화된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

2024년 러셀르노의 한국 진출은 최근 국내 골프 인구의 증가와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골프 문화의 확산, 그리고 스포츠웨어의 일상화 트렌드와 맞물려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브랜드 측은 'URBAN GOLF WEAR'라는 컨셉으로, 골프장과 일상에서 모두 어울리는 스타일리시하면서도 기능적인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러셀르노는 단순한 의류 판매를 넘어 GOLF x MUSIC, GOLF x ART, GOLF x TOY 등 다양한 문화적 요소를 골프와 융합하는 시도를 지속해왔다. 이러한 크로스오버 전략은 한국의 젊은 골퍼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시즌별 테마 컬렉션 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러셀르노 관계자는 "한국의 역동적인 패션 시장과 급성장하는 골프 산업에 주목해왔다"며 "우리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제품으로 한국 골퍼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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