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홈쇼핑모아, 9월 모바일 홈쇼핑 여성 자켓 구매 27% 증가 外

기사입력:2024-09-26 16:45:2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9월 모바일 홈쇼핑에서 여성 자켓 등 아우터 패션 상품 구매가 27%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9월 1일부터 23일까지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구매한 홈쇼핑 패션 상품의 구매 건수는 전년 동기대비 11.4%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여성 자켓 등 아우터 상품의 구매가 크게 증가했다. 이번달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패션 상품은 ‘여성 자켓/코트’ 상품으로 구매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다. 그밖에 ‘니트/스웨터’는 전년 동기 대비 39.3% 구매가 증가했고, ‘블라우스/셔츠’, ‘속옷세트’, ‘팬츠/바지’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앱에서 홈쇼핑 패션 상품만 모아 볼 수 있는 ‘패션관’ 탭을 신규 오픈했다. 홈쇼핑모아 ‘패션관’에서는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패션 상품의 랭킹/ 패션 아이템 별 상품 탐색/ 브랜드별 상품 탐색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홈쇼핑에서 새롭게 론칭하는 신규 패션 브랜드 정보 및 다양한 프로모션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중장년 10명 중 8명, ‘건강기능식품’ 섭취

우리나라 중장년층의 10명 중 8명은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농협(회장 강호동)에서 운영하는 농식품 구독 플랫폼 ‘월간농협맛선‘은 건강기능식품 구독서비스 ’건강맛선‘ 론칭 100일을 맞아 구독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26일 발표했다.

‘건강맛선’은 현대인의 대표적인 만성질환인 관절염, 고혈압, 당뇨 개선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는 구독서비스로, 지난 4월 말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100% 국내산 한약재를 사용한 한방 컨셉의 건강기능식품을 매월 합리적인 가격에 정기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설문조사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최근 6조원을 넘어서는 등 급성장하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이용 실태와 인식을 파악하기 위해 지난 9월 13일부터 20일까지 약 890명의 월간농협맛선 구독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83.9%가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고 있으며, 이 중 78.8%가 40대에서 60대 사이의 중장년층으로 나타났다. 이는 2023년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서 발표한 ‘건강 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에서, 전체 성인의 약 40%가 꾸준히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한다는 결과와 비교했을 때 두배에 가까운 수치로, 중장년층의 건강기능식품 수요가 매우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건강기능식품을 섭취 이유로는 ‘건강유지(81.8%)’, ‘피로회복(43.3%)’, ‘체력향상(31%)이 가장 많이 꼽혔다, 반면,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지 않는 이유로는 ‘필요성을 느끼지 못함(43.1%)’, ‘불편함 또는 귀찮음(20.1%)’이 주된 요인으로 나타났다.

◆대림바스, 논현직영쇼룸 리뉴얼

대림바스가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논현직영쇼룸을 새롭게 리뉴얼 오픈했다.

새 단장을 마친 대림바스의 논현직영쇼룸은 ‘파동, 공간을 만들다(Water Wave)’라는 메인 콘셉트를 바탕으로 시원한 공간감을 자아낸다. 제품 구성을 한 눈에 보여주고 방문객들이 자연스럽게 이동하며 각 제품군을 탐색할 수 있도록 벽을 최소화해 넓고 쾌적한 공간을 구현했다. 더불어 다양한 자재들을 직접 보고 만지고 비교할 수 있는 체험형 쇼룸으로 꾸며져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

대림바스는 이번 쇼룸 재단장을 통해 욕실뿐만 아니라 주방, 거실까지 아우르는 홈 토탈 리모델링 브랜드인 ‘대림바스&키친’으로도 입지를 확대할 예정이다. 리뉴얼 쇼룸에 붙박이장, 중문, 마루 등 다양한 건자재 라인업을 배치했으며, 공간을 실제 가정집처럼 구현해 시공 후 모습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상주하는 전문가가 현관 입구부터 욕실까지 원스톱 리모델링 솔루션을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대림바스는 쇼룸에 프리미엄 욕실 브랜드 ‘FÜLEN(휠렌)’의 제품도 한데 모았다. 먼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신제품인 직수타입의 벽걸이형 일체형비데(FÜLEN-550PW) 첫선을 보인다. 또 시그니처 모델인 피사(Pisa) 시리즈 등 대림바스의 정체성을 강조할 수 있는 대표적인 일체형비데, 위생도기, 수전 제품을 전시해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첨단 수세 기술, 항균 방오 기술 등 독보적인 위생도기 기술력도 함께 체험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16.86 ▼2.00
코스닥 685.42 ▲3.86
코스피200 320.53 ▲2.8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5,829,000 ▲1,191,000
비트코인캐시 599,000 ▲6,500
비트코인골드 43,600 ▲530
이더리움 4,377,000 ▲58,000
이더리움클래식 31,460 ▲340
리플 1,133 ▲22
이오스 797 ▲3
퀀텀 3,834 ▲5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5,695,000 ▲1,044,000
이더리움 4,373,000 ▲52,000
이더리움클래식 31,440 ▲400
메탈 1,473 ▲28
리스크 1,287 ▲22
리플 1,131 ▲20
에이다 841 ▲5
스팀 268 ▲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5,820,000 ▲1,110,000
비트코인캐시 600,000 ▲12,000
비트코인골드 41,700 ▲40
이더리움 4,375,000 ▲54,000
이더리움클래식 31,560 ▲450
리플 1,130 ▲18
퀀텀 3,830 ▲81
이오타 202 ▲6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