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처 센트 노트 샘플 이미지.(사진=롯데호텔앤리조트)
이미지 확대보기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 2017년 ‘워크 인 더 우드’를 시그니엘 브랜드의 시그니처 향 으로 첫 도입하여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후 소비자 요청으로 디퓨저, 룸스프레이 등 소매 상품으로까지 출시되며 호텔 PB 상품의 대표 사례로 알려지기도 했다.
이번에 새로 개발한 향은 롯데호텔의 ‘임브레이싱 모먼트(Embracing Moments)’와 L7호텔의 ‘레이어드(Layered)’이다. 각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아 향기로 표현했다.
임브레이싱 모먼트는 롯데호텔에서 시작되는 고급스러운 여정을 베르가못의 평온함, 침향과 백단나무의 우아함 속에 표현하고, 생강과 인삼을 더해 한국 특유의 생동감 있는 에너지를 느낄 수 있도록 조향했다.
이와 달리 레이어드는 산뜻한 무화과와 베르가못의 탑노트 뒤로 삼나무와 고수의 독특함을 배치하여 L7호텔만의 창의적인 감각과 유쾌한 에너지를 내보였다. 여행에서의 모든 경험들이 겹겹이 쌓여 다채로운 영감으로 이어진다는 의미를 담았다는 것이 호텔측의 설명.
두 향은 국내뿐만 아니라 뉴욕, 시카고, 하노이 등지의 일부 해외 호텔에서는 이미 도입되어 실제로 시향할 수 있다. 향후 전 호텔에 순차적으로 적용하여 브랜드별로 동일한 향을 맡을 수 있게 될 전망이라고 호텔은 전했다.
롯데호텔앤리조트 브랜드 담당자는 “최적의 공간 발향 솔루션으로 ‘향기로운’ 공간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며 “추후 신규 호텔에도 동일한 향을 적용해 나가면서 일관성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세계에 내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