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뉴딘그룹의 첫 연합 캠페인 ‘2030 골프존 페스타’는 ‘2030 골퍼의 꿈을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1985년생부터 2004년생이 해당된다. 골프존뉴딘그룹은 각종 골프 관련 통계 및 조사를 바탕으로 MZ세대의 높은 골프 관심도에 호응하고 실제 필요로 하는 요소를 지원하는 동시에 전사적 참여를 통한 골프산업의 동반 성장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글로벌 골프 토털 플랫폼 기업 골프존은 골프존 앱에 가입한 2030 회원들을 대상으로 전국 골프존파크 및 골프존 스크린골프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2천 원 이용권을 증정한다. 이용권은 10월 1일부터 10월 15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용권 발행 비용은 골프존 본사에서 전액 부담한다. 캠페인 기간 중 해당 이용권을 사용해 라운드 한 회원에게는 11월 11일 유현주 코스매니저 아이템도 추가 혜택으로 제공한다. 아이템은 사용일로부터 15일 동안 플레이에 적용되어 효과적인 실력 향상의 기회를 체험할 수 있다. 10월 1일부터 10월 15일까지 골프존 앱에 가입한 신규회원에게도 3천 원 쿠폰을 16일에 발행하며 2030 신규 골퍼 유입을 확대할 계획이다. 신규회원은 31일까지 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다.
세상에 없던 골프 연습 문화를 만든 GDR아카데미는 2030 골퍼를 대상으로 총 14일간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체험권을 발급한다. 발급된 7일 무료 체험권으로 3일 이상 출석하면 추가로 7일 체험권이 제공되어 최대 14일간 무료 체험을 할 수 있다. GDR아카데미는 캠페인 취지에 맞춰 실력 재정비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기획을 준비했다. 행사 기간 중 GDR앱에 가입한 신규회원에게도 매장방문 시 현장에서 동일한 체험권을 지급한다. 체험권을 사용할 수 있는 매장은 GDR앱 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30 골프존 페스타 관련 자세한 내용은 각 사별 홈페이지 또는 앱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레고랜드, 세계태권도주니어선수권대회 개최 기념 특별 프로모션 진행
레고랜드가 10월 1일부터 10월 6일까지 열리는 춘천 2024 세계태권도주니어선수권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특별 할인 프로모션 및 이색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레고랜드는 이번 대회 기간 동안 태권도를 사랑하는 국내외 레고랜드 방문객들을 위해 태권도복을 착용하고 리조트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입장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는 대인, 소인 구분 없이 모든 고객에게 적용된다.
또한, 태권도복을 착용한 만 12세 이하의 어린이가 방문한 경우, 동반 보호자 1인은 태권도복을 입지 않아도 동일하게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유용한 혜택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9월 30일부터 10월 6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레고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더불어 레고랜드는 이벤트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레고랜드 입장권(1인 2매)을 제공하는 ‘레고랜드 도장깨기’ 이벤트도 준비했다. 해당 이벤트는 레고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10월 1일부터 10월 6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 방법은 레고랜드 파크 내 미니랜드 구역에 설치된 ‘레고 국기원’ 앞에서 태권도 포즈와 함께 인증 사진을 촬영하고, 개인 인스타그램 피드에 게시하면 된다. 게시물에 필수 해시태그(#레고랜드도장깨기)를 입력하고 레고랜드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당첨자는 10월 11일(금) 개별 DM을 통해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레고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달바, 日도쿄 메인거리 ‘세븐틴 호시’로 물들여
달바(d’Alba)의글로벌 앰버서더인 그룹 ‘세븐틴 호시’가 도쿄 시부야 스크램블교차로의 전광판과 주요거리 애드 트럭에 등장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달바는 랩핑 버스와 옥외 영상 애드로 시부야, 하라주쿠, 신주쿠 등 도쿄 일대를 넘어 오사카 우메다까지 일본 주요도시를 호시로 물들이며 일본 현지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자랑했다. 이어 일본 내 앰버서더인 ‘트린들 레이나(Triendl Reina)’의 애드 트럭도 주요 지역에 함께 성황리에 진행하며달바의 저력을 실감케했다. 트린들 레이나는 유명 잡지 ‘ViVi(비비)’ 모델을 거쳐, 영화, 드라마, 연극 등 다양하게 활동 중인 일본의 국민 배우다.
이와 같이 일본 내 활발한 마케팅을 통해 최근 달바는 일본 큐텐과라쿠텐 미스트 카테고리에서 ‘비건 미스트 세럼’이 1위를, 선크림, 베이스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 ‘비건 톤업 선크림’이 1위를 하며 30억 매출 달성에 기여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