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본원적 서비스, 부가적 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접근 용이성, 물리적 환경 등 주요 평가항목에서 고른 점수를 획득하며 올해도 우수한 콜센터 품질을 인정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업계 최초로 가입자 수 50만 명을 넘어선 ‘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채널’을 중심으로 신속하고 편리한 콜센터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채널은 24시간 대기시간 없이 이용 가능한 접근성을 바탕으로 연간 콜센터 전체 A/S 접수량의 30%를 소화하고 있으며, 보일러 관련 문의가 집중되는 동절기에는 전체 접수량의 38%까지 감당한다.
보일러 점검과 수리 서비스를 신청 가능한 ‘A/S 접수하기’ 뿐만 아니라 △ 자가진단 매뉴얼, △ IoT조절기 설정 매뉴얼, △ 동파 방지 및 조치 등 문의와 활용 빈도가 높은 메뉴를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아이콘 형태의 고객 친화적 UI(User Interface,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