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관계자는 "지난 25년간 변함없이 스타벅스를 사랑해준 단골 고객인 ‘버디’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정판 피규어와 푸드, MD 등으로 구성된 콜라보레이션 상품들을 선보인다"라며 "스타벅스가 플레이모빌 협업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지난 2021년 이후 3년만으로, 당시 협업 상품들은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피규어는 총 11종으로 스타벅스 파트너와 고객, 매장 등의 모습을 표현했다. 피규어는 이달 27일부터 10월 21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출시되며, 이벤트 대상 음료 중 한 잔이 포함된 ‘버디 세트’ 구매 시 만나볼 수 있다. 버디 세트는 1인당 품목별 최대 2개까지 구매 가능하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오트 콜드 브루 ▲디카페인 플랫 화이트 ▲복숭아 아이스 티로 구성된 일반 음료 3종과 가을 프로모션 음료인 ▲마롱 헤이즐넛 라떼 ▲골든 애플 블랙 티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3종으로 구성됐다.
‘마롱 헤이즐넛 라떼’는 가을 대표 식재료인 밤을 활용해 만든 음료로 입안 가득 퍼지는 밤의 풍미가 일품인 음료다. 달콤하고 고소한 맛으로 지난해 출시 첫날에만 7만 잔 넘게 판매됐을 정도로 인기를 끌며 품절 대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골든 애플 블랙 티’는 가을 제철 사과와 향긋한 블랙티가 조화로운 음료다. 음료 한 잔 당 사과 한 개 분량의 식이섬유가 들어 있으며, 그란데 사이즈 기준 99kcal 내외로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