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시간제 유상운송보험(타는 시만만큼 보험료를 내는 방식)을 출시한 조합은 이번에 연월 단위 공제보험상품을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보험료는 시중 상품 대비 최대 45% 이상 저렴한 수준(시중 보험사 평균 220만원보다 저렴한 121만원 수준)이다. 우아한청년들은 조합의 첫 상품인 시간제보험 유상운송보험 출시 때도 동참하며 배달업계 라이더의 보험가입률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출시 당시 조합의 시간제 공제보험상품은 시중 대비 최소 16% 이상 저렴한 가격대로 제공해 3개월만에 약 라이더 2만명이 가입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연·월 단위 공제보험상품도 시중 대비 최대 45%(시중 보험사 평균 220만원보다 저렴한 121만원) 저렴하게 제공돼 라이더들의 사회안전망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공제보험 상품은 9월 30일~10월 6일 초기 안정성 테스트를 거친 다음, 조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음달 7일부터 가입할 수 있다.
특히 기존 보험사가 취급한 연단위 보험상품뿐 아니라 월(30일) 단위 보험상품을 마련한 것도 특징이다. 월 단위 공제보험상품은 무사고시 보험료가 월별로 즉각 인하되도록 설계해, 라이더가 안전하게 운행할수록 보험료 인하효과를 체감할 수 있어 자발적인 안전운행을 유도하는 데 도움된다.
◆맥스클리닉, 미용 만화작가 ‘된다’와 공동개발한 ‘포어리스 딥 클렌징오일’ 출시
맥스클리닉(대표 황광석)이 미용 만화작가 ‘된다’와 공동개발한 ‘포어리스 딥 클렌징오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맥스클리닉은 2,700만병의 오일폼을 판매한 클렌징 명가답게 브랜드가 가진 기술력을 이용하여 클렌징오일을 개발했다. 여기에 그간 꼼꼼한 화장품 리뷰와 추천으로 신뢰를 받은 미용 만화작가 된다의 진정성 있는 의견과 노하우가 더해졌다. 제품에 대한 애정과 고민이 담긴 된다의 의견을 바탕으로 제형, 세정력, 향 등에서 제품력을 높이기 위한 연구를 거듭하여 완성됐다.
이번 신제품은 1회 만에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피지 개선과 넓은 모공수 축소 효과, 넓은 모공 면적 축소 효과가 있으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모공을 비워주는 효과가 있음을 입증 받았다. 각질 개선 효과도 있어 매끈한 피부결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워터리한 제형으로 잔여감이 남지 않고 산뜻하게 마무리된다는 장점이 있다. 워터프루프 제품 역시 말끔하게 세정된다.
더불어, 클렌징오일과 함께 사용하면 모공 청소에 효과를 볼 수 있는 구름처럼 쫀쫀한 거품이 특징인 클렌징폼도 함께 출시되었다. 클렌징폼은 클렌징오일과 같이 모공을 비워주는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대웅펫, 반려동물 신약 개발 위한 ’동물의약품 전문 CRO’ 본격 가동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기업 대웅펫(대표 이효준, 문재봉)은 반려동물용 신약 개발을 위한 CRO(임상시험수탁기관)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반려동물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반려동물 전문 의약품에 대한 수요 증가에 따른 전략적 결정이다.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수는 2017년 약 559만 가구에서 2023년 630만 가구로 약 12.7% 증가했다. 이와 함께 보호자들의 반려동물 질병 예방 및 치료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시장에 허가된 반려동물 전문 의약품이 부족하여 동물병원에서는 약 70% 이상의 의약품을 ‘인체용 의약품’으로 대체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인체용 의약품을 동물에게 처방하고 이를 잘게 분쇄하는 과정에서 약물 고유의 속성이 손실되거나 다른 약물과 섞일 수 있으며, 분쇄된 상태에서 나는 쓴 향으로 인해 동물이 투약을 거부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반려동물용 전문 의약품’의 적극적인 개발 필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 특히 동물의약품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CRO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