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여름면’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 6.3% 증가

기사입력:2024-10-02 07:15:10
[로이슈 편도욱 기자]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냉면, 막국수를 비롯한 ‘여름면’이 성수기인 4~8월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 6.3%, 매출액 7.5% 증가하며 역대 여름 시즌 최고 실적을 경신했다고 2일 밝혔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지난해 역대 최고 매출액을 경신한 데 이어 올해 또 한 번 종전 기록을 갈아치운 풀무원 여름면은 이로써 3개년 연평균 성장률(CAGR) 12.9%에 달하는 호실적을 이어갔다"라고 전했다.

이 같은 흥행 성공 요인으로는 가장 먼저 제품력을 들 수 있다. 풀무원 생면은 꾸준한 제품 혁신으로 양적 성장을 이루는 동시에 소비자 만족도를 끌어올리고 있다. 특히 여름 시즌 동안 냉면 매출 증가율이 11.8%를 기록했는데, 이미 규모가 큰 시장에서 이처럼 두 자릿수 증가율을 보이는 것은 드문 일이다.

바탕에는 소비자 입맛을 공략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제품을 즐기도록 한 풀무원의 남다른 노력이 있었다. 풀무원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대표 냉면 제품인 ‘평양냉면’을 리뉴얼하여 소비자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초고압 제면 공법으로 면의 쫄깃함은 유지하면서 면 압출 압력을 조정해 부드러운 식감을 더하고, 동치미 발효에 쓰이는 종균을 풀무원에서 개발한 씨앗 유산균으로 바꿔 육수의 감칠맛과 청량감을 높였다.

또한 풀무원이 주도하고 있는 생면 간편식 시장의 전체적인 성장도 눈에 띈다. 고물가 시대에 ‘면플레이션’(면+인플레이션)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할 정도로 여름 인기 외식 메뉴인 냉면 가격까지 치솟으면서 많은 소비자가 가정간편식으로 눈길을 돌렸다. 그 가운데, 풀무원 생면 제품들이 전문점 못지않은 다양한 메뉴와 높은 품질로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켰다.

한편, 풀무원 생면 사업은 올여름 흥행을 연말까지 이어가기 위해 서둘러 겨울철 우동 성수기 대비에 들어갔다. 지난달 우동 신제품으로 국물이 개운한 포장마차 스타일의 한식우동 ‘24시 즉석우동’을 선보였고, 겨울철 대표 제품인 ‘가쓰오 우동’을 리뉴얼 하면서 겨울철을 대비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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