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는 최근 하이볼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주류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평소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우리쌀 만을 활용한 하이볼을 개발했다. 특히 전남 고흥 특산물인 향긋한 유자를 더해 지역 상생의 의미까지 담았다.
이번 ‘빽하이볼 유자’는 100% 국내산 쌀로 만든 프리미엄 하이볼이다. 주정을 섞지 않고 순수한 우리쌀 만을 사용한 달큰하고 구수한 원주에 고흥 유자를 블렌딩하여 차별화된 풍미를 자랑한다.
이번 제품은 최근 주류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저도주 트렌드에 따라 알코올 도수를 4%로 맞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유자의 상큼함 덕분에 기름진 음식이나 간단한 핑거푸드와 좋은 페어링을 자랑한다.
‘빽하이볼 유자’는 공식 출시 전 이미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어, 향후 판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빽하이볼 유자’는 최근 더본코리아가 주최한 ‘제2회 예산 맥주페스티벌’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해당 행사 기간 판매한 주류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빽하이볼 유자’는 10월 2일부터 CU·GS25·세븐일레븐 편의점 3사 및 주요 대형마트와 예산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500ml 캔 제품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4,500원(3캔 12,000원)이다.
◆더벤티, 2024 부산국제록페스티벌 후원사 참여! 인기 음료 판매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부산 삼락생태공원에서 열리는 2024 부산국제록페스티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부산국제록페스티벌은 올해 25회째 맞은 국내 최초, 최장수 록페스티벌로, 더벤티는 성공적인 개최와 진행을 응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후원사 참여를 결정했다.
이에 더벤티는 지난 달 ‘더벤티데이’ 행사에서 페스티벌 입장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매장에 행사 포스터를 부착하는 등 페스티벌 홍보에 적극 나섰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카사비안(KASABIAN), 앤 마리(ANNE-MARIE), 엘르가든(ELLEGARDEN), 국카스텐, 실리카겔, 잔나비, 악뮤(AKMU), FT아일랜드 등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 78개 팀이 참여할 예정이다. '요리왕-락따뚜이', '부락-노래자랑', '삼락-게임천국' 등 다양한 관객 참여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더벤티는 페스티벌 기간 동안 현장에 부스를 설치하고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인기 음료를 선보일 계획이다.
시원한 콜드브루를 비롯해 복숭아아이스티, 오사당(오렌지, 사과, 당근), 망플단(망고, 파인애플, 단호박) 과채주스 등 더벤티의 대표 인기 메뉴를 판매하며 브랜드의 맛과 매력을 알린다는 방침이다.
◆바른생각, 주류회사와 콜라보… ‘바른생각 컬처클럽’ 2기 절찬리 모집
㈜컨비니언스(대표 박경진)의 바른생각이 건강하고 올바른 성문화를 위한 오프라인 커뮤니티 ‘바른생각 컬처클럽’의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바른생각 컬처클럽은 다채로운 테마의 프로그램을 통해 성에 관한 다양한 생각과 경험을 주제로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고객과 함께 바른 성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한 취지로 운영된다.
지난 21일부터 3주간 진행되는 바른생각 컬처클럽의 첫 번째 테마 ‘내 안에 너 있다’는 김해미 전문 연극예술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되었으며, 성과 사랑에 대해 다양한 생각을 담은 가상의 상황을 주제로 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무려 400대 1의 경쟁률로 큰 화제를 모았다.
새롭게 문을 여는 바른생각 컬처클럽 2기 프로그램은 주류회사 이쁜꽃과 함께하며, 성에 관한 자신의 내밀한 선호, 감정, 가치관 등을 면밀히 탐구하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사랑과 용기’라는 핵심 가치를 갖고 사람과 사람을 잇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는 주류회사 이쁜꽃의 브랜드 메시지를 녹임으로써 더욱 감도 높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바른생각은 설명했다.
신청자들은 “성에 관한 타인의 생각과 철학을 들을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될 것 같다”며, 바른생각 컬처클럽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