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는 가을 취미에 따라 여행을 선택할 수 있도록 MBTI 유형 지표의 E형(외향형)과 I형(내향형)을 반영한 2개의 패키지를 마련했다. 먼저, 외향형 ‘E형’을 위해 걷기 좋은 제주의 가을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가을 오름 산책 패키지와 내향형 ‘I형’을 위해 아름다운 제주의 가을 풍경을 바라보며 책 한권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북캉스 상품 △글래드 북스테이 패키지 중 1개의 상품을 선택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글래드 호텔과 메종 글래드 제주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원하는 ‘패키지 명’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함께 즐기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면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당첨자는 10월 16일(수)에 글래드 호텔 공식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발표하며 1등은 직접 선택한 가을 취미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글래드 호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가을 감성 충만한 제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SNS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라면서 “체험하고 싶은 가을 취미 상품을 선택하고, 메종 글래드 제주로 추(秋)캉스를 떠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카페 만월경,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 단행
카페 프랜차이즈 만월경이 창사 이래 첫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우리 동네 사랑방’과 같은 기존의 친근한 이미지에서 나아가, 트렌디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화하여 다양한 고객층을 아우르는 카페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단행됐다. 이를 통해 만월경은 새 BI(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전자동 커피머신의 정식 제품명 및 리뉴얼된 디자인을 발표했다.
새롭게 바뀐 만월경의 BI는 브랜드 고유 심볼(달, 고래)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각 요소를 균형 있게 재배치해 시인성을 높였다. 워드 마크의 경우, 견고하고 세련된 서체를 사용해 가시성을 높이면서 브랜드명에서 느껴지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여기에 기존보다 톤 다운된 차분한 네이비, 옐로우 컬러를 적용하여 트렌디한 감성을 표현했다.
또한 만월경은 업계 최고 사양을 갖춘 전자동 커피머신에 ‘험프브루(Hump Brew)’라는 정식 제품명을 부여했다. ‘험프브루’는 등 위에 혹이 있는 혹등고래(Humpback whale)의 특징인 ‘Hump(혹)’과 ‘커피를 내린다’라는 뜻의 ‘Brew’를 합친 것으로, ‘고래가 내려주는 커피’라는 뜻을 담고 있다.
◆BYN블랙야크그룹,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BYN블랙야크그룹(회장 강태선)이 노인 일자리 창출을 통한 탄소 중립 실현 및 지속 가능한 자원 순환 사회 구현을 위해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9월 30일 오전 서울 서초구 블랙야크 양재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강태선 BYN블랙야크그룹 회장, 조범기 한국시니어클럽협회 회장 및 전국 시니어클럽 지역 관장 등 관계자들이 자리했다.
BYN블랙야크그룹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함께 노년층이 겪을 수 있는 일자리 문제 등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자원 순한 사회 및 탄소 중립을 위해 협력한다. 이를 위해 BYN블랙야크그룹은 자사의 투명 페트병 자원 순환 시스템의 첫 단계인 국내 폐 페트병 수거 과정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일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