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오는 4일부터 공정경마문화 확산을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정경마 바로알기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마사회에 따르면 매년 경주마관계자를 대상으로 공정교육을 시행하는 등 다각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경마공정성에 대한 일반 대중의 인식은 다소 부정적인 경향을 보여 왔다.
이에 마사회는 인식개선 및 공정경마문화 확산을 위해 경마라는 스포츠의 탄생배경부터 경마 비위의 발생원인과 해결법 등을 쉽고 재미있는 모션 그래픽 영상으로 제작‧공개하고 이와 함께 공정경마 바로알기 이벤트를 시행한다.
참여방법은 오는 11월 10일까지 한국마사회 공정관리 유튜브 채널에서 공정경마 교육영상 4편을 시청한 후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등 경품도 마련되어 있다.
송대영 한국마사회 경마본부장은 “이번 공정경마 바로알기 이벤트를 통해 일반국민이 공정경마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긍정적 인식을 내재화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한국마사회는 앞으로도 공정경마 인식개선과 국민참여 확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