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관계자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들이 건강한 식습관에 더욱 주목하고 있다"라며 "즐거운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와 능동적으로 지속가능한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헬스디깅’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맛과 영양을 모두 고려하고 성분 및 원재료를 꼼꼼하게 따지는 체크슈머 성향의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건강한 먹거리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몸에 좋은 국내산 현미를 활용하고 올가만의 가치를 더한 프리미엄 현미 제품을 엄선하여 선보이는 기획전을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먼저 MZ 세대 소비자에게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할매니얼 디저트인 현미 스낵 카테고리는 건강한 재료를 활용해 맛과 영양 기준 모두를 충족시킨 제품으로 준비했다.
국산 현미와 찹쌀로 만든 반죽에 검정 깨와 팥 앙금을 넣어 만든 ‘현미 모나카’, 현미와 쌀로 만든 조청으로 맛을 내 더욱 담백하고 고소한 ‘현미약과’, 유기농 현미를 넣어 전통 시루 방식으로 정성스럽게 쪄낸 ‘현미 가래떡’부터 유기농 현미를 깨끗한 현미유에 튀겨 아카시아 꿀과 유기농 설탕, 천일염을 더한 고소한 ‘현미칩’, 국산 백미에 현미와 흑임자를 넣어 고소함을 더한 ‘현미 슬림 누룽지 칩’, 우리 땅에서 유기농으로 키운 현미와 백미의 영양을 듬뿍 담은 ‘유기농 현미 퍼핑칩’ 등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K-스낵 위주로 엄선해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