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라스락의 자체 환경 캠페인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과 함께 쓰레기를 수거하며 일회용품 사용 없는 산책 문화 정착을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 참여는 이달 4일부터 13일까지 글라스락 인스타그램 및 블로그 채널 내 이벤트 게시물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각각 인스타그램 80명, 블로그 20명으로, 선정된 참여자들은 19일부터 내달 3일까지 펫로깅을 진행하며 활동 사진을 참여 신청 계정에 업로드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캠페인 기간 내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사진 공유 등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자들에게는 반려동물과의 편리한 산책과 펫로깅을 위한 오펫 제품 및 자체 제작 상품이 제공된다. 산책 시 필요한 수분 섭취와 간식 보관을 위한 ‘고고 산책 물병’, ‘동글 간식보관용기’와 자체 제작 생분해 봉투, 휴대용 백팩이다.
올해로 7년째를 맞는 글라스락의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캠페인은 건강과 환경을 위협하는 유해 폐기물 및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고, 재활용이 가능한 국내산 유리 사용을 확대하기 위해 시작돼 지속적인 환경 정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동성제약, ‘유그린에프 크림’ 중국 홈쇼핑 진출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의 피부 각질 케어 제품 ‘유그린에프 크림’이 중국 최대 TV 쇼핑 채널인 ‘동방홈쇼핑’에 성공적 론칭했다.
동성제약 ‘유그린에프 크림’은 지난 9월 27일, ‘동방홈쇼핑’ 채널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신호탄을 알렸다. 방송 당일, 현지 상하이 방송국 뉴스에서 ‘유그린에프 크림’에 대한 독점 보도가 진행되었으며 지난 추석 1차 방송에 이어 이번 2차 방송까지 성황리에 이뤄졌다.
해당 제품은 2006년 출시된 일반의약품 ‘유그린에프’ 연고를 기반으로 리뉴얼한 제품이다. 기존의 ‘유그린에프 연고’는 뛰어난 각질 제거 효과로 유커(중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꾸준히 호평을 받아왔으며 ‘한국 여행 필수템’으로 입소문이 났다. 동성제약은 이 기세에 힘입어 연고 제품을 화장품인 크림 제형으로 변경해 중국 위생 허가를 취득했다.
동성제약 국제 전략실은 “이번 홈쇼핑을 통해 중국 현지에 ‘유그린에프 크림’ 제품을 공식적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중국 소비자의 높은 관심 덕에 좋은 기회를 얻었고 이를 발판으로 유통 채널을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베이가 인수한 골딘, LA다저스 오타니 50호 홈런볼 경매…입찰가 100만 달러 돌파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eBay)가 인수한 수집품 마켓 플레이스 ‘골딘(Goldin)’에 ‘LA다저스 오타니 쇼헤이 50호 홈런볼’이 지난 27일(미국 동부 표준시) 경매에 부쳐졌다.
입찰은 10월 22일 오후 10시(한국 시간 기준 23일 오전 11시)까지 골딘에서 참여 가능하다. 50만 달러(약 6억6000만원)부터 시작된 이번 경매는 현재 입찰가 100만 달러를 돌파했다.
이번에 경매로 올라온 오타니 홈런볼은 한 시즌 50홈런-50도루라는 MLB 사상 최초의 기록을 가진 공으로 전 세계 야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홈런공에는 메이저리그 공식 스탬프와 로고, 홀로그램 등이 부착돼 있다.
한편 이베이는 지난 5월 골딘을 인수하고 수집품 및 트레이딩 카드 시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골딘은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역사 등 분야의 제품을 판매하며, 높은 가치를 가진 제품이 거래되는 만큼 고가로 거래돼 누적 매출 10억 달러(약 1조3000억 원)를 기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