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제품 출시로 헝가리 정통 방식으로 끓여내 굴라쉬 특유의 매콤한 감칠맛을 제대로 살린 ‘비프 굴라쉬 토마토 스튜’와 고기와 야채 등 갖은 재료를 부드러운 휘핑크림과 고소한 우유에 뭉근히 끓여내는 프랑스식 ‘로스티드 치킨 크림 스튜’까지 총 3종의 프리미엄 수프 스튜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폰타나 스튜는 유럽 정통 레시피를 바탕으로 큼직한 고기와 야채를 한가득 넣고 오랜 시간 끓여내 맛과 영양이 풍부하다. 파우치를 살짝 뜯어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한 끼를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유럽 현지나 고급 레스토랑, 와인바에서 맛있게 먹었던 깊고 진한 풍미가 그대로 담겨 반응이 매우 좋다.
신제품 ‘폰타나 로스티드 치킨 토마토 스튜’는 토마토와 당근, 양파 등 다양한 재료에서 우러난 프레시한 풍미가 매력적인 이탈리아 미네스트로네 스타일의 정통 수프 요리다. 따뜻한 지중해 햇살을 가득 머금고 자란 잘 익은 토마토를 아낌없이 넣어 깊은 감칠맛이 매력적이다. 큼지막한 닭고기와 야채가 듬뿍 들어 있어 식사 대용으로 손색없고, 바삭하게 구운 바게트를 곁들이거나 고소한 치즈를 뿌려 와인과 함께 즐기면 유럽풍 스페셜 밀이 완성된다.
한편, 폰타나는 누구나 다채로운 정통 서양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역별 레시피를 재현한 수프, 리조또, 파스타소스, 오일, 드레싱, 발사믹 글레이즈 등을 선보이며 국내 서양식 시장을 이끌고 있다.
◆몽블랑, '이진욱'과 함께한 마이스터스튁 100주년 이벤트 성료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몽블랑(Montblanc)이 지난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북촌에 위치한 ‘이음 더 플레이스’에서 마크 메이커 이진욱과 함께 아이코닉한 필기구인 '마이스터스튁의 100주년 이벤트'를 개최했다.
마이스터스튁(Meisterstück)은 독일어로 ‘걸작(masterpiece)’을 뜻하는 이름처럼 수년간 사보아 페어(Savoir-Faire)를 연마해 온 장인들에 의해 1924년 탄생한 이래 빠르게 필기 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았으며 오늘날까지도 몽블랑을 대표하는 컬렉션이 되었다.
한옥에서 프라이빗하게 진행된 이번 이벤트에서는 올해로 100주년을 맞이한 마이스터스튁의 역사를 돌아보고 숙련된 장인들의 섬세한 손길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독일 본사에서 특별히 공수한 12점의 히스토리컬 피스와 10점의 하이 아티스트리 및 아티잔 에디션이 전시되었다.
1924년 출시 당시의 초기 모델을 비롯해 처음으로 캡 부분에 마이스터스튁 특유의 세 개의 골드 링 장식을 도입했던 1930년대의 139 제품 그리고1952년 출시된 최초의 149 제품 등 전세계적으로도 만나보기 힘든 히스토리컬 피스들을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었다.
◆에이든랩-세럼카인드, 일본 도쿄 팝업스토어 성공 개최
스킨케어 브랜드 ‘세럼카인드(Serum Kind)’의 글로벌 유통파트너인 에이든랩은 지난 9월 12일부터 3일간 도쿄 하루주쿠에서 일본 시장진출을 본격화하는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자체 추산 약 1만명의 방문객과 함께 100여 개 이상의 일본 유통 파트너, 인플루언서 MCN 등 다양한 B2B 상담실적을 확보하면서, 세럼카인드 일본사업의 전환점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번 팝업스토어의 가장 큰 특징중의 하나는 도쿄의 대표적인 메인 상권중인 하나인 하라주쿠에서 일본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 약 300명을 공식 초청하여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동시에 진행한 점이다. 특히 2명의 한국인 크리에이터가 현장에 합류하면서, SNS를 중심으로 단기간 입소문을 타게 되었고, 수 많은 대기인파가 몰리면서 세럼카인드의 인지도를 단기적으로 끌어올리는데 톡톡한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독특한 브랜드 컨셉과 제품 디자인으로 이미 북미를 중심으로 소코글램 등의 유통파트너를 확보한 에이든랩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일본유명 백화점, 유통사와의 교류의 저변을 넓혔다. 특히 일본 최고 백화점 중의 하나인 마루이백화점, 미야시타 파크가 추가 팝업스토어 오픈을 현장에서 요청하는 등 일본 오프라인 유통의 성공가능성을 한단계 끌어올린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