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링크 모어 워터’ 책임음주 캠페인은 페르노리카 그룹의 2030 지속가능 책임경영(S&R) 로드맵의 ‘책임 있는 호스팅’ 활동 중 하나로, 2021년 유럽·아프리카·라틴 아메리카 시장에서 고안된 캠페인이다. 해당 캠페인은 론칭 이후, 전 세계 60개국에서 온라인을 통해 약 6억 명 이상,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3,200만 명 이상의 법적음주허용연령 소비자들에게 성공적으로 도달한 바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023년부터 한국에 건전한 음주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드링크 모어 워터’캠페인을 런칭하고, 19세 이상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채널은 물론 서울의 주요 바(bar)와 브랜드 팝업 행사장 등 다양한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꾸준히 책임음주 캠페인을 전개해 왔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소셜 미디어를 중심으로 디지털 채널을 적극 활용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책임음주 캠페인을 알린다. 이는 전파력이 높은 인플루언서 및 셀러브리티와 함께 책임음주 실천 방법을 알림으로써 책임음주 문화를 한 단계 더 공고히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자사의 브랜드인 발렌타인, 로얄살루트, 아벨라워, 제임슨, 말리부 등의 브랜드 인플루언서 및 셀러브리티와 협업하고 자발적으로 게시물에 #DrinkMoreWater 해시태그를 게재해 게시물 노출 확산에 힘쓸 계획이다. 또한, 책임음주 실천 방법을 담은 메시지와 이미지를 게시해 소비자들이 책임음주를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투썸플레이스, 10월 SKT T day 이벤트 진행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10월 7일(월)부터 10월 11일(금)까지 SK텔레콤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10월 SKT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선선해져 외출하기 좋은 날씨에 공휴일이 이어지는 10월을 맞아, 가을 소풍에 달콤함을 더해줄 디저트와 음료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SKT와 함께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T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내 ‘투썸 매직 바코드’를 매장에서 제시하면 1만 원 이상 구매 시 3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10월 SKT T day’ 프로모션은 품목 제한 없이 진행돼, 10월 출시된 신제품을 포함한 투썸플레이스의 다채로운 디저트 및 음료 라인업을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가을 피크닉에 어울린다는 의미의 ‘추크닉’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는 전통음료 신제품인 ‘유자 생강차’와 ‘미숫가루 라떼’, 진한 생초콜릿의 풍미를 담아 커피와 환상 궁합을 자랑하는 ‘파베 초콜릿 케이크’를 비롯한 신메뉴를 보다 큰 혜택과 함께 경험할 기회다.
‘10월 SKT T day’ 프로모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T 멤버십 앱과 투썸하트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피자, GS25에서 10월 할인 행사 진행
GS리테일과 협업 중인 푸드테크 피자 브랜드 고피자(대표 임재원)가 GS25 1,000호점 달성과 10월 나들이 시즌에 맞춰 다양한 할인 행사를 통해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우선, 10월 한달 간 GS25에서 우리카드 결제 시 고피자 전 메뉴를 51% 할인하는 파격적인 행사를 진행한다. 우리카드로 결제 시 미트 치즈피자와 포테이토&베이컨피자를 3,870원, 트리플 치즈피자를 4,16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10월 10일 출시하는 체다 페퍼로니피자도 3,970원에 구입 가능하다.
더불어 매주 토·일·월요일에는 ‘우리동네GS’ 어플에서 픽업 주문 시, 고피자 4종을 모두 3,000원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우리카드가 없는 고객도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고피자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확장을 위해 지난해부터 국내 1위 편의점인 GS25와 협력해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