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두물머리 러쉬 오픈 外

기사입력:2024-10-07 13:39:46
[로이슈 편도욱 기자]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대표 우미령)가 경기도 양평군 두물머리 일대에 ‘두물머리 러쉬’를 개관했다고 10월 7일 밝혔다.

러쉬코리아는 핫플레이스 성수동이 아닌 청정지역 양평에서 브랜드 가치를 전한다. 환경 보전을 기반에 둔 러쉬의 기업 및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설립한 ‘두물머리 러쉬’는 러쉬코리아의 브랜드 허브가 될 공간으로, 러쉬코리아는 이곳을 통해 환경, 상생 등의 브랜드 가치를 집약적이고 핵심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양평의 지역 자원을 활용해 로컬 산업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 넣고, 지역민 및 관광객들에게 러쉬의 브랜드 체험을 제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킬 예정이다.

또한 ‘두물머리 러쉬’를 재활용 플라스틱, 식물 등 지속가능한 자원을 활용해 자연의 아름다움과 생태계 공존을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공간의 일부는 재활용 소재만으로 만든 오브제와 작품을 배치해 ‘리사이클 플라스틱 가든’으로 만든다는 방침이다.

‘두물머리 러쉬’는 테마별 ▲캠페인 하우스 ▲아츠 하우스 ▲해피 하우스 ▲커뮤니티 하우스 등 4개 동으로 구성됐다. 러쉬코리아는 캠페인 하우스 및 아츠 하우스를 통해 ‘고 네이키드’ 및 ‘러쉬 아트페어’ 등 연간 캠페인을 진행한다. 커뮤니티 하우스는 러쉬가 추구하는 자연 순환 시스템, 환경 관련 캠페인, 러쉬 프라이즈 및 러쉬 스프링 프라이즈 안내 등 에틱스 관련 아카이빙 장소로 활용된다.

특히 해피 하우스는 양평에 거주하는 지역민 및 상인들과 함께 스토어와 협업 공간을 구성하고, 양평 지역 작가들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전시 및 클래스 공간으로 활용, 지역 일자리를 창출과 로컬과의 협업을 통해 상생 가치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러쉬코리아 한젬마 부사장은 “러쉬코리아가 브랜드들의 팝업 성지로 불리는 성수, 한남동 등이 아닌 양평에 ‘두물머리 러쉬’를 마련한 것은 환경 보전을 기반에 둔 러쉬의 기업 및 브랜드 철학과 맞닿아 있다”며 “두물머리 러쉬가 양평지역 환경 및 생태계 보전을 위한 노력은 물론 지역민 일자리 제공, 작가 지원 등 지역 상생을 위한 진정성 있는 소통의 창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4 서울카페쇼, '제9회 서울커피페스티벌' 동시 개최

제23회 서울카페쇼(The 23rd Seoul Int’l Cafe Show)가 오는 11월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코엑스 전관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전시장을 넘어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을 비롯한 서울 전역에서 ‘제9회 서울커피페스티벌(The 9th Seoul Coffee Festival, 이하 서울커피페스티벌)’이 동시에 열린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서울커피페스티벌’은 글로벌 커피 도시로 발돋움한 서울 곳곳에서 다양한 커피 문화와 서울만의 독특한 문화 콘텐츠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도심 속 글로벌 커피 문화 축제로, 서울카페쇼와 동시 개최되어 서울의 커피 산업 발전과 지역 사회와의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소상공인과의 상생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서울커피페스티벌’은 서울의 커피문화와 책, 예술의 영감 속에서 피어난 여러 다양성을 '팔레트(Palette)’로 표현하여 고유한 색을 지닌 작가들과 함께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된다. 특히 올해 서울카페쇼의 주제인 ‘컬러풀카페쇼(Colorful Cafe Show)’에 발맞춰 코엑스를 비롯한 서울 전역을 다채로운 커피 향기로 물들이며 커피와 예술이 어우러진 ▲서울커피스팟 ▲커피아트갤러리 ▲커피라이브러리 ▲커피토크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서울커피페스티벌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으로 서울의 다양한 모습과 커피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외국인 참관객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서울커피스팟은 주제인 팔레트(Palette)에 맞춰 독창적인 컨셉과 창의적인 메뉴로 서울 커피 문화의 트렌드를 선보이는 앤티크 커피, 이도림 등 카페 20곳을 선정했으며, 이를 지도로 만들어 배포하며 서울카페쇼 기간 곳곳에서 다양한 프로모션 등을 통해 커피관련 경험을 제공한다.

오는 26일(토)부터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서 열리는 ▲커피아트갤러리와 ▲커피라이브러리는 커피처럼 다양한 영감을 주는 2022 코리아 브루어스컵 챔피언 김승백, 다양한 세계를 누비는 커피 여행가 이한오 등 여러 작가들의 삶을 컬러에 빗대어 다채로운 이야기가 담긴 작품들이 다음달 10일(일)까지 전시돼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제공할 예정이다.

◆골프웨어 브랜드 마크앤로나&혼가먼트, ‘청담 플래그십스토어’ 선보여

골프웨어 브랜드 ‘마크앤로나(MARK&LONA : 대표 김예철)’와 ‘혼가먼트(HORN GARMENT)’가 24FW 시즌을 맞아 더욱더 고급스럽고 트렌드해진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 리뉴얼된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는 매장 외부는 시즌 그래픽인 카모패턴으로 랩핑하여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내부 또한 다양한 아이템들로 새롭게 단장되어 고객 분들께 한층 더 매력적인 쇼핑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이번 시즌 마크앤로나 브랜드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스타일리시함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아이템을 선보이며 24FW 시즌 ‘HEART OF SOUL’ 메인 테마를 바탕으로 클래식 패션, 패러디, 유머, 아트, 고전적인 디자인 요소 등을 활용한 컬렉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의 리뉴얼을 기념하여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방문 고객은 매장 내 카페에서 시그니처 음료를 즐길 수 있으며, 모든 구매 고객 분들께 특별 사은품이 제공된다. 또한, 지하 TF 라운지에서는 프리미엄 골프 피팅 서비스와 “최민욱” 프로의 아카데미가 운영되며, 이외에도 오직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어 방문객에게 풍성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16.86 ▼2.00
코스닥 681.09 ▼0.47
코스피200 320.23 ▲2.5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4,568,000 ▼750,000
비트코인캐시 591,000 ▼6,000
비트코인골드 42,720 ▼890
이더리움 4,333,000 ▼41,000
이더리움클래식 31,130 ▼370
리플 1,158 ▼4
이오스 791 ▼11
퀀텀 3,760 ▼9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4,530,000 ▼712,000
이더리움 4,332,000 ▼42,000
이더리움클래식 31,160 ▼310
메탈 1,430 ▼25
리스크 1,249 ▼16
리플 1,160 ▼1
에이다 831 ▼10
스팀 260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4,600,000 ▼730,000
비트코인캐시 593,000 ▼3,500
비트코인골드 45,140 0
이더리움 4,337,000 ▼35,000
이더리움클래식 31,140 ▼350
리플 1,157 ▼6
퀀텀 3,760 ▼76
이오타 195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