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 관계자는 "‘메가와리’는 일본 ‘큐텐(Qoo10)’에서 진행하는 할인 행사로서 분기마다 1회씩, 1년에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라며 "특히 일본에서도 K-뷰티를 향한 관심이 상승하면서 에이피알을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가 여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에이피알은 이번 3분기 메가와리 행사에서 지난 2분기에 이어 연속 흥행을 달성하는데 성공했다. 직전 분기에서 에이피알은 에이지알의 부스터 프로 3천 대와 메디큐브 화장품 제로모공패드 2만 개 판매를 기록하며 한화로 매출 45억 원을 기록한 바 있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이번 메가와리 실적은 ‘메디큐브’가 흥행을 견인했다. 메디큐브 제품들은 단품 기준으로 16만 개가 넘게 팔리며 에이피알과 K-뷰티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특히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의 동시 흥행과 더불어 기존 인기 제품과 신제품의 조화가 돋보였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이래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뷰티 디바이스 ‘부스터 프로’는 이번에도 1만 6천 대가 넘게 팔리며 실시간 메가와리 종합 랭킹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4만 1천 개의 판매량을 기록한 신제품 ‘PDRN 핑크 펩타이드 앰플’의 성과도 돋보였다. 메디큐브에서 새로 선보인 PDRN 라인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PDRN 핑크 펩타이드 앰플’은 잡티흔적 및 탄력 케어 용도 제품으로 국내에서도 인기가 상승 중인 제품이다. 이에 ‘PDRN 핑크 펩타이드 앰플’은 단독으로 뷰티 랭킹 6위에 올랐으며, 해당 제품이 포함된 ‘메가와리 기획박스’ 역시 뷰티 랭킹 9위에 오르기도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