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회를 맞이한 ‘청계천 은빛 사랑나눔 행사’는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2006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지난 10월 2일(화) 노인의날을 맞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유락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되었다. 올해는 가수 이찬원을 모델로 발탁하고 선보인 이찬원 모둠보쌈 세트 일부 수익금을 기부하는 일환으로 마련돼 특별함이 더해졌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올해 쌀 4kg 260포, 원할머니 재래김 260세트와 양갱 260세트 등 관내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생필품과 간식 등을 기부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본사 임직원들이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직접 물품을 전하며 마음을 전했다.
◆ 아토팜, MLE 크림 X 쿵야 레스토랑즈 콜라보 한정 에디션 출시
네오팜(대표 김양수)의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은 요즘 MZ 부모들에게 사랑받는 캐릭터 '쿵야 레스토랑즈'와 협업한 한정판 MLE 크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메인 캐릭터인 ‘양파쿵야’는 넷마블 엠엔비가 전개하는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 '쿵야 레스토랑즈'의 인기 캐릭터다. 크고 똘망똘망한 눈을 가져 일명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으로 사랑받고 있다. 아토팜X쿵야 레스토랑즈 한정판 에디션 패키지에는 육아에도 지치지 않은 양파쿵야가 그려져 있어 육아하는 '엄빠'들을 위로하며 제품에 대한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골든구스, “We Will Always Be Those Kids” 이벤트 개최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출발한 브랜드 골든구스 (GOLDEN GOOSE)가 ‘We Will Always Be Those Kids’ 이벤트를 파리패션위크 기간에 개최했다. 지난해 ‘하우스 오브드리머 파리(HAUS of Dreamers Paris)’ 행사에 이어 브랜드의 가장 핵심가치인 커뮤니티,독창성, 표현의 자유 등을 내세운 두 번째 행사를 선보였다.
이번 파리 행사는1807년에 설립된 아이코닉한 장소 엘리제 몽마르트(Élysée Montmartre)에서 열렸다. 세계적인 아티스트 데이비드 보위, 다프트 펑크 등의 콘서트 장소로 사용된 엘리제 몽마르트는 1807년에 설립되어 다양한 콘서트, 페스티벌 등이개최되며 파리의 대표적인 연회 장소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골든구스의 이번 이벤트는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나가는 한 소녀의 성장과정을 담은 연극과 SS25 컬렉션이 소개되는 패션쇼가 결합된 형식의 퍼포먼스로 선보였다. 현실과 꿈의 경계를 뛰어넘는 내러티브는 궁극적으로 우리가 꿈을 꾸는 한 언제나 그때의 어린 아이들일 것(#WeWillAlwaysBeThoseKids)이라는 메시지를 담아내며, 브랜드가 추구하는무한한 창의력과 예술정신을 구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