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 광역투시도.
이미지 확대보기‘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는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덕소리 435-15번지 일원(덕소2구역 재개발사업)에 위치한다.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동, 전용면적 39~114㎡ 총 999세대(임대 포함)로 조성되며, 이 가운데 전용 59·84·114㎡ 348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는 덕소뉴타운의 핵심이 되는 중심지에서 가장 먼저 분양하는 아파트로 주목된다.
분양 관계자는 “덕소뉴타운은 총 9개 구역으로 나눠 개발되며 약 8500여 세대 규모의 주거단지가 조성된다”며 “덕소뉴타운의 가장 핵심이 되는 곳은 경의중앙선·KTX 덕소역 북측에 자리한 5개 구역으로 ‘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가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덕소뉴타운은 대규모 주거단지를 비롯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이러한 미니신도시급 개발을 통해 노후화된 지역이 수도권을 대표하는 신흥주거지로 탈바꿈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이곳은 서울 강동구, 송파구, 광진구 등과 가까워 이른바 ‘초서울권’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주변으로 양정역세권 도시개발구역, 왕숙2지구 등 대형 개발사업도 진행 중으로 향후 주거환경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는 경의중앙선·KTX가 지나는 덕소역이 도보 약 5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경의중앙선 이용 시 서울 청량리역까지 20분대면 도달할 수 있으며, 최근 8호선 연장을 통해 개통된 별내선 구리역에서 환승을 하면 서울 잠실역까지 3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여기에 덕소역은 GTX-E, F 노선이 추진 중이고, 인근 왕숙2지구에는 9호선 연장사업(2031년 예정)도 진행되는 만큼 향후 수도권 및 강남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한강 생활권이라는 점도 눈길을 끈다. ‘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는 도보 거리에 한강공원삼패지구, 덕소강변공원 등이 위치한 한강 생활권 아파트다. 이에 따라 일부 세대는 한강 조망을 누릴 수 있다.
공원 내에는 한강변을 따라 펼쳐진 자전거도로, 야구장, 풋살장 등이 갖춰져 있어 레저활동을 하기에도 용이하다. 여기에 덕소유수지생태공원, 월문천 등도 가깝고, 단지 내에는 약 600평 규모의 어린이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친자연적인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주거 특화 요소도 돋보인다. ‘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는 세대당 1.77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넉넉하고 여유로운 주차 공간이 마련될 계획이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