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에 따르면 올해 1~9월 기간 동안 모바일 앱 우리동네GS로 주문한 GS25 퀵커머스 서비스 주문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배달이 75.7%, 픽업이 282.6%로 크게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러한 배경에는 근거리 쇼핑 트렌드와 더불어 ▲퀵커머스 전용 프로모션 ▲증정품 보관 서비스 도입 ▲고객 구매 데이터 기반 상품 추천 등 차별적 고객 편의 서비스가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점으로 상품 측면에서도 퀵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라며 "그간 퀵커머스 서비스 인기 카테고리로 꼽혀온 치킨, 피자 등에서 신상품을 출시하고 신규 카테고리까지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먼저 자체 즉석치킨 브랜드 치킨25에서 초가성비 신제품 ‘강력계치킨’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옛날 통닭 스타일의 뼈 있는 한 마리 치킨이다. 가격은 8천 9백원이며 출시 기념으로 10월 한 달 동안 2천원 상시 할인행사를 진행, 치킨 한 마리에 무려 6천 9백원이라는 초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치킨25는 GS25 퀵커머스 서비스 대표적인 매출효자 상품이다. 특히 물가 상승 등의 영향으로 치킨플레이션(치킨+인플레이션)이 본격화됨에 따라 폭염이나 국제 스포츠 행사 기간에 배달∙픽업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