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관계자는 "델리 주력 육성 상품으로 닭강정 등 ‘강정’을 낙점하고, 신규 강정 브랜드 ‘솥솥’ 론칭을 야심 차게 준비했다"라며 "집에 가져가서 취식하더라도 맛이 보장되는 최적의 마트 델리 메뉴가 ‘강정’이라는 판단에서다"라고 전했다.
또, 1인 가구 증가로 간편한 음식 선호 현상이 짙어지고 있는 가운데, 한 입에 먹을 수 있는 강정은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실제로 최근 3개월 강정류 매출은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기준 최대 128% 성장했다.
‘솥솥’은 “가마‘솥’ 비법 한‘솥’ 강정”의 약자로, 가마솥에서 조리한 것 같은 강정의 맛과 식감을 마트 델리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강정 브랜드다. 패키지도 가마솥을 형상화 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적용했다. ▲100% 닭다리살과 특대 사이즈 새우를 사용했으며, ▲식어도 바삭함을 유지하는 꾸덕한 특제 소스, ▲정통의 맛부터 최근 인기인 마라맛까지 전문점 이상으로 다채로운 맛이 차별화 요소다.
솥솥은 ‘식어도 바삭하고 맛있는 강정’을 선보이기 위해 특제 소스를 적용했다. 온도별, 배합 비율별, 경과시간대별 소스 점도 변화를 면밀히 테스트하여, 마치 실처럼 늘어나고 식어도 잘 굳지 않는 최적의 소스를 만들어냈다.
꾸덕한 특제 소스는 강정 전체에 골고루 버무려지기 때문에, 집에 가져가서 먹더라도 마치 가마솥에서 조리한 것처럼 바삭한 식감을 유지할 수 있다. 또 조청쌀엿, 사양벌꿀 등 고급 재료를 사용하여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
홈플러스 한아름 델리사업팀장은 “마트 델리 상품은 집에 가져가서 먹더라도 맛이 유지되어야 하는 것이 핵심이다. 추가 조리가 필요하거나, 이동 과정에서 맛에 변질이 생기는 메뉴라면 마트 델리로서 자격 미달이다”라며, “마트 델리로서의 본질에 충실함은 물론 맛과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솥솥’ 강정을 통해 당당치킨의 성공 계보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