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9년 ‘용가리 치킨’이 처음 출시됐을 당시엔 아이였으나 지금은 어른이 된 소비자들이 한동안 잊고 지낸 그 시절을 추억하고, 어른 입맛에 맞게 새로 나온 다양한 맛의 용가리 제품도 맛볼 수 있는 기회다.
‘용가리가 사라졌다’ 팝업스토어는 언젠가부터 기억 속에서 사라진 입맛 친구 ‘용가리’를 추억하며 다시 찾아 나서는 콘셉트로 꾸며졌다. 1999년 출시 당시의 장난기 가득한 용가리 캐릭터를 비롯해 어릴 적 즐겨 듣던 히트곡들이 울려 퍼지는 대형 붐박스 라디오, 다트 던지기와 펌프게임 등 온몸으로 풋풋했던 과거를 떠올리고 새로운 추억을 만들 요소들이 가득하다.
뿐만 아니라 ‘용가리 치킨’을 시원한 맥주와 함께 즐길 ‘치맥’ 공간도 준비되어 있다. 오리지널 ‘용가리 치킨’ 외에 화끈하게 매운 신제품 ‘불 용가리 치킨’, ‘용가리 불 볶음면’도 맛볼 수 있다.
이번 ‘용가리가 사라졌다’ 팝업스토어의 또 한 가지 주목할 특징은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야외공간을 마련한 점이다. 숨겨 놓은 간식을 냄새를 맡아 찾아내는 ‘공룡알 노즈워크’, 순발력을 테스트하는 ‘할리갈리’ 등 반려견을 위한 게임과 경품도 풍성하다. 또한, 닭안심과 쌀가루, 각종 채소를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만든 ‘용가리 멍치킨’과 멍맥주를 비롯해 다양한 펫푸드도 만날 수 있다.
‘용가리가 사라졌다’ 팝업스토어는 11월 3일까지 열리며, 운영시간은 오후 3시~9시다. 네이버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현장 예약도 가능하다.
◆쿠쿠스토어, 이벤트로 500만원 증정식 개최
쿠쿠(대표이사 구본학)의 브랜드 매장인 쿠쿠스토어에서 온∙오프라인 채널을 연계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고객 접점 강화에 나선다.
온∙오프라인 등 소비의 장소가 각각의 장점을 바탕으로 한계를 넘어서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을 내세워 온라인 소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못지않게 꼼꼼히 제품을 체험해 보고자 하는 소비 트렌드 확대를 기반으로 체험형 오프라인 매장 및 이벤트 확대가 더해져 오프라인의 구매도 이어지고 있다. 이에 쿠쿠스토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망을 넘나드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 만족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저 ‘여름 휴가비 500만 원 쏜다!’ 이벤트를 통해 직영점 구매 및 방문과 리뷰를 유도했다. 쿠쿠스토어 방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준비한 이번 이벤트는 본인 SNS 채널에 제품 리뷰 작성 후 구매 영수증과 게시물 링크를 제출하는 형태로 진행해 고객의 적극적인 온라인 참여를 독려했다. 쿠쿠스토어는 지난 27일 이벤트 참여자 중 5인을 선정해 쿠쿠스토어 도봉직영점, 부평직영점, 대구북구직영점, 화성동탄직영점, 하남직영점 등 5곳에서 백화점 상품권 100만 원권을 증정했다.
쿠쿠스토어는 방문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그중 하나가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다. 쿠쿠스토어 방문 후 구매한 금액에 따라 에어프라이어부터 무선청소기, 인덕션, 음식물처리기, 안마의자까지 각 제품별로 선착순 5명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대상은 쿠쿠스토어에서 가전제품을 2개 이상 구매한 고객이며 이벤트 기간은 9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일렉트로룩스, 신제품 ‘얼티밋홈 600 무선청소기’ 출시
스웨덴 종합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가 더욱 편리해진 기능과 장시간 지속되는 흡입력을 자랑하는 ‘얼티밋홈 600 무선청소기’를 출시한다.
신제품 ‘얼티밋홈 600 무선청소기’는 소음과 전력 소비가 낮은 DC모터와 새로운 파워 프로 노즐을 장착한 모델이다. 일렉트로룩스만의 차별화된 소프트 롤러 브러시가 실내 곳곳 어디서든 부드럽게 작동하며 최대 99%[1] 먼지 집진 성능을 구현한다. 특히 모든 단계에서 물 세척이 가능한 5단계 필터 시스템이 0.3㎛(마이크론) 크기의 작은 미세먼지부터 10㎛ 크기의 큰 먼지까지 최대 99.9% [2]여과해주어 실내생활이 많아져 환기가 어려운 추운 계절에도 먼지 걱정 없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개선된 사이클론 세퍼레이터는 큰 입자의 먼지 등이 필터를 막는 것을 최소화하여 기존 출시 제품 대비 최대 2배 [3]더 오래 지속되는 흡입력을 자랑한다. 고품질 대용량 배터리는 최대 50분 [4]동안 사용할 수 있어 넓은 공간도 한 번에 청소하기 용이하다. 특히 청소 면적이 크지 않은 경우 한 번의 충전으로 여러 번 사용이 가능해 잦은 충전의 번거로움을 덜었다.
이외에도 청소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노즐 및 액세서리로 실내 모든 공간을 깨끗하고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전 모델 공통으로 닿지 않는 곳의 먼지까지 제거해주는 ’틈새 노즐’ 과 가구 등 표면의 먼지를 쓸어내며 청소하는 ‘사선 브러시’ 등의 추가 액세서리를 제공해 좁은 틈도 깔끔하게 관리가 가능하다.
어반 그레이(EFP61713) 모델의 경우 반려동물의 털과 먼지를 깔끔하게 제거해주는 ‘펫프로 노즐’을 포함하여, 반려 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 활용하기 좋다. 쉘 화이트(EFP61714) 모델은 침구 청소용 ‘베드프로파워 UV+ 노즐’을 포함하여 집 먼지 진드기와 같은 아주 작은 입자까지도 제거할 수 있어 침대와 소파를 위생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또한 플러시 천 소재의 ‘고급 미세 먼지 브러시’를 제공해 실내 장식품과 섬세한 소재 표면의 먼지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